국순당 '고구마증류소주 려 40' 우리술 품평회 대상

국순당 '고구마증류소주 려 40' 우리술 품평회 대상

이데일리 2022-11-18 09:33:26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국순당(043650)은 국내 최고 권위 국가공인 주류품평회인 ‘2022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고구마증류소주 려驪 40’이 증류주 부문에서 대상(장관상)을 수상한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우리술의 품질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우수 제품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가 공인 주류 품평회이다.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탁주, 약·청주, 과실주, 증류주, 기타주류 등 5개 부문에 대하여 평가를 진행하며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3점을 선정하여 총 15점을 선발한다.

증류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고구마증류소주 려驪 40‘은 국순당과 여주시 및 여주 고구마 농가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농업법인 국순당여주명주’에서 100% 국내 농산물을 원료로 생산한 우리술 이다. 고구마증류소주 려驪는 쌀 증류소주가 일반적인 시장에서 우리 전통 제법의 고구마 증류소주를 알리기 위해 조선시대 생활백과사전인 임원십육지에서 찾아낸 감저(고구마의 옛 이름)소주 제법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농업법인 국순당여주명주 박용구 대표는 “국순당여주명주는 여주 지역 농민이 주주로 참여하고 고구마 등 지역농산물을 원료로 구매하여 농가의 소득 증대 및 지역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 농민과의 상생에도 기여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