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 "윤석열 대통령에 '나가 나가' 김건희, 무례해"

서영교 "윤석열 대통령에 '나가 나가' 김건희, 무례해"

아이뉴스24 2022-11-18 09:33:28 신고

3줄요약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G20 환영 만찬에서 포착된 김건희 여사의 모습을 두고 "무례하다"고 비판했다.

서 최고위원은 지난 17일 MBC '뉴스외전'에서 "만찬장에서 대통령이 옆에 있는데 '나가 나가'라고 했다"며 "공식 영상에서 그런 모습이 나왔다. 아주 굴욕적이다"라고 쏘아붙였다.

이어 "윤 대통령을 향한 김 여사의 약간 무례한 모습들을 국민들이 안타까워하고 있고, 실망하는 모습이다”라고 덧붙였다.

G20 환영 만찬에서 김건희 여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등을 떠미는 듯한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유튜브 'Sekretariat Presiden' 캡처]

서 최고위원이 언급한 장면은 앞서 15일 인도네시아 발리 가루다 위스누 끈짜나 문화공원에서 열린 G20 환영 만찬장에서 나왔다.

이날 만찬은 인도네시아 조코위 대통령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생중계됐는데 윤 대통령과 김 여사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당시 카메라는 각국 정상들이 자유롭게 담소를 나누는 현장 분위기를 담고 있었다. 화면이 바뀌며 자리에 앉아 있는 윤 대통령과 김 여사 모습이 잡혔고 이때 김 여사가 윤 대통령을 향해 자리에서 일어나 밖으로 나가라는 듯 수차례 손짓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유튜브 Sekretariat Presiden]

근처에 있던 시진핑 중국 국가 수석이 많은 이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던 걸로 보아 윤 대통령도 각국 정상들과 자연스럽게 시간을 갖게 하려던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영상에 음성이 들리지 않아 정확하게 확인할 수는 없으나 김 여사의 입 모양을 미루어 볼 때 윤 대통령을 향해 '나가 나가' 혹은 '가자 가자' 등의 발언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

[영상=유튜브 Sekretariat Presiden]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