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ISO 45001 인증 획득··"안전보건경영 선포"

롯데GRS, ISO 45001 인증 획득··"안전보건경영 선포"

이포커스 2022-11-18 12:26:19 신고

3줄요약
안전보건경영 선포식에 참석한 롯데GRS 차우철 대표이사와 노동조합 위원장, 각 부문장
안전보건경영 선포식에 참석한 롯데GRS 차우철 대표이사와 노동조합 위원장, 각 부문장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롯데리아·엔제리너스·크리스피크림도넛·컨세션 사업 등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롯데GRS가 임직원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17일 롯데금천타워 11층 대교육장에서 안전보건경영 선포식 및 ISO 45001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선포식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리스크에 대한 체계적 프로세스 구축의 필요성을 공유하고 안전문화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이를 계기로 강화되고 있는 안전보건 관련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롯데GRS는 고객과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안전보건 Risk 개선 △법규 및 요구사항 준수 △비상사태 및 위기상황 시 신속 대응 △안전보건 협의와 참여 강화 등 4가지 경영방침을 선포하고 안전문화를 전파하는 LEAD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또한, 롯데GRS는 중대재해 ZERO를 목표로 올해 초 중대재해대응TFT 조직을 신설해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을 추진했으며, 현장 활동을 강화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주간 안전보건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내부 인프라 구축에 더해 외부 기관의 공식 검증을 통한 시스템 정착의 필요성을 인식해 ISO 45001을 추진했으며, 올해 9월 인증 취득 및 이날 행사에서 수여식을 함께 진행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ISO 45001 인증을 통해 잠재적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시스템을 정착시켜 재해로 인한 직·간접 비용을 줄이고 사업 연속성을 유지해 안전보건 친화적인 글로벌 종합 외식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게 됐다.”며, “롯데GRS가 국제표준 ISO 45001을 인증받고,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포해 안전보건경영문화가 전사적으로 내재화 되고, 대외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사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이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