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원 UI 업데이트 기종 확대…"맞춤형 경험·보안 기능 강화"

삼성전자, 원 UI 업데이트 기종 확대…"맞춤형 경험·보안 기능 강화"

더팩트 2022-11-18 14:34:00 신고

3줄요약

플래그십, 폴더블폰, 태블릿 등 순차 업데이트

삼성전자가 구글 안드로이드 13 기반 '원 UI 5' 업데이트 라인업을 확대한다. /삼성전자 제공

[더팩트|최문정 기자] 삼성전자가 구글 안드로이드13 운영체제를 적용한 갤럭시 소프트웨어 플랫폼 '원 UI 5' 업데이트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원 UI 5는 △통화 중 음성을 문자로 변환하거나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텍스트로 전화 받기' △사용 환경과 활동에 따라 미리 설정한 동작이나 설정을 자동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드 및 루틴' 등이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 기준, 지난 17일부터 올해 8월 출시한 갤럭시 Z플립4, 폴드4의 'One UI 5'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이전에 출시된 Z플립 시리즈, Z폴드2·3 등 폴더블 제품들도 모두 연내 업데이트가 완료될 예정이다.

갤럭시 S시리즈의 업데이트도 확대 적용된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4일 갤럭시S22 시리즈부터 'One UI 5'의 정식 배포를 시작했다. 구글 안드로이드 13이 공개된 지 약 두 달 만이다. 지난해 출시한 S21 시리즈는 이달 8일부터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S20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도 이달 중 시행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원 UI 5 지원 모바일 기기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태블릿 제품 역시 올해 초 출시된 갤럭시 탭 S8를 시작으로, 지난해 출시한 탭 S7 FE, 2020년 출시한 탭 S7과 탭 S6 라이트까지 연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중저가 제품군인 갤럭시 A시리즈의 업데이트도 지원한다. 올해 출시한 갤럭시 A53∙A33 5G를 시작으로 지난해 출시한 A52s 5G와 A32 등도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이전에 비해 원 UI 배포부터 적용까지 시간 간격을 대폭 줄이고 적용 대상을 넓혔다"며 "최대한 빨리, 최대한 많은 전세계 갤럭시 사용자들에게 최신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를 반영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구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청취해 보다 빠르고 완성도 높은 원 UI 업데이트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munn09@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