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La'eeb) 도하] 이제는 실전 적응력…홈 아닌 홈 이점 높여야

[라이브(La'eeb) 도하] 이제는 실전 적응력…홈 아닌 홈 이점 높여야

STN스포츠 2022-11-21 07:35:41 신고

3줄요약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18일(현지시간) 오후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18일(현지시간) 오후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도하(카타르)=STN스포츠] 이상완 기자 =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하루 휴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적응 훈련에 돌입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지난 14일(이하 한국시각) 카타르 도하에 베이스캠프를 차린 후 연일 강훈련을 이어왔다.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황의조(올림피아코스) 등 유럽파가 합류한 이후 가벼운 회복과 체력 훈련을 중심으로 전술 집중력을 높였다.

벤투 감독은 선수단 내 단순 부상자가 속출하자 잠시 휴식을 갖기로 했다. 훈련 없이 모처럼 휴식을 취한 선수들은 우루과이전을 대비한다.

일환으로 이날 오전에는 선수단 전원이 경기를 치르는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으로 이동해 잔디 상태를 확인하고 직접 밟아 볼 예정이다.

굉장히 중요한 일정이다.

한국은 24일(목) 1차전 우루과이전을 시작으로 가나(28일)와 2차전, 포르투갈(12월 3일)과 3차전을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 한곳에서 조별리그 일정을 모두 소화한다.

홈 아닌 홈 이점을 안고 가는 것이다. 따라서 경기장 잔디 적응에 있어 다른 팀보다는 유리한 입장에 놓였다.

이번 대회는 지난 대회에서 12개 경기장을 사용한 것과 달리 총 8개 구장만 운영하면서 잔디 보호를 위한 조치가 오히려 대표팀에게 좋은 여건이 마련된 셈이다.

답사를 마친 후 오후에는 훈련장에서 전술을 끌어올리는 데에 주력하는 훈련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bolante0207@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