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비치, 페더러와 어깨 나란히… 통산 6번째 ATP 파이널스 우승

조코비치, 페더러와 어깨 나란히… 통산 6번째 ATP 파이널스 우승

머니S 2022-11-21 08:19:15 신고

3줄요약
노박 조코비치가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의 남자프로테니스(ATP) 파이널스 우승 기록과 타이를 이뤘다.

조코비치는 21일(한국시각)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캐스퍼 루드와의 니토 ATP 파이널스 단식 결승에서 루드를 상대로 세트스코어 2-0(7-5 6-3)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조코비치는 5전 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으로 역대 남녀 테니스 사상 최다인 474만300달러(약 63억6000만원)를 받았다.

ATP 파이널스는 올시즌 가장 성적이 좋은 상위 8명이 출전해 왕좌를 가리는 대회다. 4명씩 두 개 조로 나뉘어 조별 리그를 치른 뒤 각 조 1·2위가 4강에 진출한다. 이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린다.

1987년생으로 만 35세 조코비치는 ATP 파이널스 최고령 단식 우승 기록도 새로 썼다. 종전 기록은 지난 2011년 페더러가 우승할 당시 30세 3개월이었다.

이번 우승으로 조코비치는 우승 포인트 1500점을 수확하며 세계 랭킹이 5위까지 뛰어오를 전망이다. 통산 6번째 ATP 파이널스 우승을 차지하며 페더러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2015년 이후 7년 만에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조코비치는 "7년의 기다림이 우승의 기쁨을 더 달콤하게 만들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코비치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미접종으로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호주 오픈에 참가하지 못하는 등 우여곡절을 겪었다. 하지만 지난 7월 윔블던에서 우승하며 건재함을 과시했고 이번 대회도 잘 마무리하며 한 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