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향한 혹평..."끔찍한 팀에 끔찍한 경기, FIFA 반성해야"

카타르 향한 혹평..."끔찍한 팀에 끔찍한 경기, FIFA 반성해야"

엑스포츠뉴스 2022-11-21 08:30:08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포르투갈 언론이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전에서 졸전을 펼친 카타르를 향해 혹평을 쏟아냈다.

카타르는 21일(한국시간) 카타르 알코르에 위치한 알 베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콰도르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전에서 0-2로 패했다.

90분 동안 단 한 차례의 유효 슈팅도 기록하지 못한 카타르는 전반 30분 만에 2골을 얻어 맞고 무너졌다. 압박은 물론 골키퍼 펀칭 등 기본적인 동작조차 실수를 범하며 수준 미달임을 스스로 증명했다. 결국 카타르는 월드컵 역사상 최초로 개막전에서 패한 개최국이 됐다.

한심한 경기력에 포르투갈 언론도 혹평했다. UOL은 이번 개막전에 대해 "우리가 본 건 축구 경기가 아니었다"고 평가했다.

매체는 "물론 카타르에 대해 많은 환상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으나 칠레와 2-2로 비겼기 때문에 어느 정도 비슷한 결과가 나올 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이정도로 수준 이하의 경기가 될 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카타르를 개최국으로 정한 FIFA(국제축구연맹)을 향해서도 쓴소리를 내뱉었다. 매체는 "이 경기를 통해 FIFA가 축구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면서 "FIFA는 축구를 그저 상품으로 여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카타르와 같은 C레벨 수준의 팀과 경쟁하면 D레벨로 떨어질 것"이라며 "거의 브라질 2부리그 수준의 팀이 월드컵에 출전하게 될 줄은 몰랐다. 카타르는 끔찍한 팀"이라고 수위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경기장에 대해서는 "경기장은 전혀 생각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마치 새로 얻은 부를 상대방 면전에 들이미는 부자들의 도발처럼 보인다"면서 "현대적인 건물이지만 주변은 아무도 보이지 않는 유령 도시 같다. 사람들은 어디 있나?"라고 비난했다.



사진=DPA, EPA/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