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일몰 앞둔 추가연장근로제, 반드시 연장돼야”

성일종 “일몰 앞둔 추가연장근로제, 반드시 연장돼야”

이데일리 2022-11-21 09:30:34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 의장은 21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오는 12월 31일자로 30인 미만 사업자에게 허용됐던 주 8시간 이내 추가연장근로제가 일몰될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며 “이 제도는 영세중소기업의 긴박한 위기 해소를 위해 반드시 연장되어야 하는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 의장.(사진=이데일리 방인권 기자)
성 의장은 “이미 작년 7월부터 시행되는 주52시간제로 인해서 뿌리산업, 요식업, IT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많은 중소기업들은 극심한 구인난에 시달렸다. 주52시간제 준수를 위해서 쪼개기 채용 등의 편법이 나타나고, 고용주들은 자의반 타의반으로 범법자로 내몰렸다”면서 “내년부터는 추가연장근로제가 허용됐던 30인 이하 기업에도 주 52시간이 적용되면 기업의 활력을 떨어뜨리는 주범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성 의장은 영세중소기업의 위기 해소를 위해 조속히 근로기준법 개정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근로기준법 개정을 위해서는 더불어민주당의 협조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기업과 민생을 살리기 위해 정쟁 보다는 민생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성 의장은 이날 윤석열 대통령 퇴진 집회에 참석한 민주당 의원들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그는 “극좌파 세력이 대통령을 탄핵하자고 거리투쟁에 나선 가운데 민주당 의원 20여 명이 참여하겠다고 선언했으며, 7명의 의원이 거리로 나섰다”며 “이재명 당 대표와 관련한 부정부패의 몸통을 끌어안고 침몰하는 민주당이 안타깝다”고 일갈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