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샐러드 연간 판매량 100만개 돌파...전년比 40%↑

hy, 샐러드 연간 판매량 100만개 돌파...전년比 40%↑

아주경제 2022-11-21 09:35:33 신고

3줄요약
잇츠온 샐러드 제품들.[사진=hy]

유통전문기업 hy의 ‘잇츠온 샐러드(이하 샐러드)’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

hy는 잇츠온 샐러드 누적(올해 1~10월) 판매량이 120만개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0%가량 증가한 수치다. 연말까지 150만개 이상 판매할 것으로 예측된다. 매출액 또한 50억 원을 넘어섰다. 

‘헬시플레저’ 문화 확산과 현실화 된 ‘런치플레이션’가 샐러드 판매 증대에 긍정적 영향을 줬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체중 관리에 신경 쓰는 하절기 샐러드 판매량은 동절기보다 40% 이상 늘었다. 가장 많이 팔린 품목도 ‘닭가슴살 샐러드’다.

주 구매층은 3040세대다. 지난 달 누적 기준 전체 주문 수량의 56%를 차지한다. 세부적으로는 30대 여성이 18%로 가장 많았으며, 40대 여성이 17%로 뒤를 이었다. 2021년 대비 20대 구매 비율은 2% 늘었다.

물가 상승이 본격화된 지난 5월 판매량은 14만개로 자체 월 판매량 최대치를 경신했다. 올 5~7월까지 3개월간 판매량은 전년 기간 대비 30% 이상 늘었다. 

‘프레시 매니저’가 원하는 장소로 무료 배송하는 방식과 구독 서비스도 경쟁력이다. 실제 샐러드 판매 수량에서 정기 구독 비율은 71%다. 단품 정기 배송보다는 ‘맞춤식단’ 인기가 높다. 맞춤식단은 고객이 선택한 상품을 지정한 요일에 전달하는 서비스다. 맞춤식단 판매 비율은 전체 구독 판매량 중 73%에 해당한다.

hy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배송하고 간편 샐러드와 프리미엄 샐러드로 라인업을 이원화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이지은 hy 플랫폼CM팀장은 “뛰어난 맛과 가성비, 정기 무료배송의 편리함까지 갖춘 ‘잇츠온 샐러드’를 찾는 고객들이 점차 늘고 있다”며 “제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주요 사업영역으로 키워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