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드림' 故서지원 보기 위해 미국서 온 친동생…"울컥" (엑's 현장)[종합]

'아바드림' 故서지원 보기 위해 미국서 온 친동생…"울컥" (엑's 현장)[종합]

엑스포츠뉴스 2022-11-21 18:30:03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고 서지원의 동생이 형의 아바타를 만나기 위해 먼 길을 왔다고 밝혔다. 

2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TV조선 '아바드림-고(故) 서지원 아바타 기자간담회: Memorial ep.3'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고 서지원 동생인 박병훈과 이예재 아나운서, 김상균 교수가 참석했다. 

'아바드림'은 시공간을 초월한 가상 세계에서 버추얼 아바타가 등장해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이는 메타버스 음악쇼. 앞서 '아바드림'은 고 김성재, 고 김자옥의 아바를 소환해 그들을 기리는 특별한 무대를 보여준 바 있다. 

세 번째 '트리뷰트' 주인공은 1996년 1월 1일, 2집 발표를 앞두고 세상을 떠난 가수 서지원. 방송을 통해 그가 한 번도 무대 위에서 부르지 못했던 '내 눈물 모아'를 서지원의 아바가 부를 예정이다. 



고 서지원의 동생 박병훈 씨는 이날 기자간담회를 위해 미국에서 왔다. 그는 "고맙게도 미국에서부터 여기까지 불러서 오게 됐다"며 첫 인사를 건넸다. 

고인의 아바타를 본 소감은 어떨까. "보니까 반갑다"는 그는 "항상 형 생각을 하면서 살긴 하는데 다시 만날 기회도 없고 볼 기회도 없었다. 이런 아바타로 감동이 얼마나 날까 생각을 해보진 않았지만, 보니까 감동도 생기고 울컥하고 많이 보고 싶어진다"는 속마음을 꺼내놓았다. 

이어 "감사하다. 세월이 지난다고 잊혀지는 게 아닌 것 같다. 형은 우리 가족과 언제나 함께하고 있고, 제 아이들에게도 형의 노래를 들려주고 있다. 우리 기억 속에선 아직 형을 붙들고 있고, 저 아바타가 조카들에게 노래를 불러준다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고 서지원 아바타 제작에 대한 다른 가족들의 반응도 전했다. 박병훈 씨는 "저희는 당연히 형, 아들을 다시 한번 더 기억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진다고 하니 고맙게 생각했다. 형이 모두의 기억에 다시 떠오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좋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팬들도 원한 것 같다. 저는 좋다고 생각하고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바드림'은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방송되며, 고 서지원 편은 21일 전파를 탄다. 

사진 = TV조선 '아바드림'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