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월드컵 '예상 우승국'은 브라질?

2022 카타르 월드컵 '예상 우승국'은 브라질?

모두서치 2022-11-22 01:33:42 신고

3줄요약
2022 카타르 월드컵 '예상 우승국'은 브라질? [ 사진 = OSEN ]
2022 카타르 월드컵 '예상 우승국'은 브라질? [ 사진 = OSEN ]

 

국내 매체 OSEN에 의하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문대학교 옥스퍼드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토너먼트 예상 결과를 공개했다고 한다.

19일 옥스퍼드 수학 모델러인 조슈아 불이 이번 카타르 월드컵 예상 결과를 공개했는데, 이 결과는 데이터에 기반해 모델링 기술을 적용 후 가정을 더해서 이번 월드컵 예측 변수를 생각해낸 결과라고 밝혔다.

 

조슈아 불은 800만 명 이상이 참가했던 '2020 판타지 풋볼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력이 있으며, 최근 SNS를 통해 21일 밤 10시에 열렸던 잉글랜드 - 이란전을 시작으로 모든 경기에 대해 예측을 제공할 것이라고 알렸다.

불이 공개한 예측에 따르면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 우승국은 브라질로, 브라질은 조별리그 통과 후 우루과이, 스페인, 아르헨티나, 벨기에까지 다 이기고 통산 6번째 우승컵을 들어 올린다고....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16강 예측 대진표에는 한국 팀은 없었고, 포르투갈과 우루과이가 있는 것으로 봐서는 한국은 가나와 같이 16강 진출을 못한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불은 자국 대표팀 잉글랜드가 16강까지 오른 뒤 에콰도르까지 꺾고 8강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결국 잉글랜드도 프랑스에 패배하고 4강 진출을 못할 것으로 예측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