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생선, 누가 키우고 누가 잡았지?'…GS더프레시, 수산물이력제 도입

'이 생선, 누가 키우고 누가 잡았지?'…GS더프레시, 수산물이력제 도입

비즈니스플러스 2022-11-22 10:35:52 신고

3줄요약

GS더프레시가 '수산물이력제' 홍보에 적극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이달 23일부터 고등어, 미역, 다시마, 멸치 등 4가지 품목부터 '수산물이력제'를 표기한다고 22일 밝혔다. 

수산물이력제(STS: Seafood Traceability System)는 수산물울 수확하는 어장에서부터 소비자의 식탁에 이르는 동안, 유통과정의 이력정보를 기록, 관리, 공개해 소비자들이 수산물을 안심하고 선택하는데 도움이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GS더프레시는 선도적으로 수산물이력제 홍보에 진행함으로, 생산자는 수산물에 대한 품질 및 위생 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시스템의 적극적인 도입을, 소비자에게는 투명한 유통경로로 문제가 발생시 신속한 원인 구명, 상품 회수가 가능해 식품을 믿고 살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더프레시는 '수산물이력제'의 홍보를 위해 이달 23일부터 29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넌, 어디에서 왔水(수)' 행사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다양한 수산물에 대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GS더프레시는 연말까지 10종까지 '수산물이력제'가 표기된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며, 점포 내부 및 SNS를 통해 '수산물이력제'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수산물이력제' 조회 방법은 인터넷 검색창에 수산물이력제를 조회한 후, 해당 사이트에서 상품의 이력번호 13자리를 입력하면, 즉시 해당 사이트를 통해 생산, 유통 업체의 상호, 연락처 등이 확인 가능하다. 

곽용구 GS리테일 수퍼MD부문장은 "GS더프레시는 국민 건강을 위해 무엇보다 식품의 안전에 집중해 오고 있다"며 "이번 '수산물이력제'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유통되는 전체 수산물이 시스템적으로 관리 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창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