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영평상 신인상 "시상식 중 가장 떨려, 큰 격려 감사"

아이유, 영평상 신인상 "시상식 중 가장 떨려, 큰 격려 감사"

조이뉴스24 2022-11-23 17:33:11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이지은(아이유)이 영평상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지은은 2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개최된 제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영평상) 시상식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배우 이지은(아이유)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진행된 제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영평상) 시상식에 신인여우상 수상자로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날 이지은은 트로피를 품에 안은 후 "덜 떨릴 줄 알았는데 많이 긴장된다"라며 "많은 선배님들에게 영평상 의미를 듣고 이 상을 받아 영광스럽고 감사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로커'는 사람, 배우로서 여러가지 생각할 키워드를 던져준 영화다. 이별, 결핍, 가족의 의미 등 제가 담아내기 부족했지만 과정을 잘 봐주신 것 같아서 이 상이 큰 격려가 될 것 같다"라며 "감독님, 모든 배우들 스태프들 덕분에 영화 한편이 만들어질 때 얼마나 진심과 노고가 들어가는지 가까이서 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 "제가 선 시상식 중 가장 떨린다"라며 "'브로커'로 받은 모든 행운, 배움들, 관용의 시선 잊지 않고 다시 이 자리에 서고 싶다"라고 수상소감을 마무리 했다.

이지은은 일본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연출을 맡은 '브로커'를 통해 섬세한 연기력을 뽐내 극찬을 얻었다.

이번 영평상에서 '헤어질 결심'은 최우수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박찬욱), 여우주연상(탕웨이), 각본상(정서경 박찬욱), 촬영상, 음악상 등 총 6관왕의 영광을 안게 됐다.

또 '헌트'는 남우주연상(정우성), 여우조연상(전혜진), 신인감독상(이정재)까지 3관왕을 차지했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