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집게' BBC 서튼의 가나전 예상? 한국 1-0 승리…일본은 16강

'족집게' BBC 서튼의 가나전 예상? 한국 1-0 승리…일본은 16강

엑스포츠뉴스 2022-11-25 12:35:09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김현기 기자) 한국-우루과이 무승부, 일본의 독일전 2-1 역전승 등을 족집게처럼 맞힌 크리스 서튼 영국 BBC해설위원이 한국과 가나의 2차전 한판승부를 두고는 벤투호의 승리를 예측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은 24일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우루과이와 득점없이 비겨 승점 1점을 챙겼다.

앞서 이날 경기에 대해 '우루과이 베테랑 수아레스와 카바니가 한국에 부담을 줄 수 있지만 한국이 점유율로 경기를 컨트롤 할 것이다. 하지만 공격에서 날카로움이 부족하다'며 1-1 무승부를 예상한 것과 스코어만 다를 뿐 무승부나 경기 내용 등이 거의 적중했다.

서튼은 지난 23일 일본의 독일전 2-1 승리를 정확히 맞춰 명성을 날렸다.

그랬던 서튼이 각팀 2차전을 예상하면서 한국이 가나를 1-0으로 이길 것으로 전망했다.



서튼은 25일 BBC스포츠를 통해 "한국은 우루과이와 무득점 무승부를 기록했으나 흐름이 둔하지 않았다. 찬스를 살리지 못했을 뿐"이라며 "한국은 실력이 팽팽한 조에서 가나를 잡아야 조별리그를 통과할 수 있다고 느끼고 있을 것"이라며 비슷한 공방전이 펼쳐지는 가운데 한국의 1대0 승리를 점쳤다.

H조 또다른 2차전인 포르투갈-우루과이 격돌은 0대0 무승부를 예상했다.

서튼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그라운드에 몸을 던지고 주심이 계속 이걸 믿어준다면 페널티킥으로 승리가 결정될 수도 있겠지만, 부디 그러지 않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그는 H조 외에도 일본이 코스타리카를 2-0으로 이겨 2연승으로 16강 조기 확정을 이룰 것으로 예측했다. 독일-스페인은 1-1 무승부로 내다봤다.

아르헨티나는 멕시코를 2-1로 눌러 기사회생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캐나다가 크로아티아를 1-0으로 이기고 월드컵 본선 첫 승을 이룰 것이란 관측도 전했다.'


사진=BBC스포츠 캡처, 연합뉴스
 


김현기 기자 spitfir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