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민, 이낙연 조기 귀국설에… "사실무근, 내년 6~7월쯤 올 것"

신경민, 이낙연 조기 귀국설에… "사실무근, 내년 6~7월쯤 올 것"

머니S 2022-11-25 19:26:00 신고

3줄요약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년 연수를 마치고 예정대로 내년 6월말쯤 귀국한다.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당시 이낙연캠프 상임부위원장을 맡았던 신경민 전 민주당 의원은 2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 전 대표의 조기귀국설에 입을 열었다. 앞서 지난 6월8일 이낙연 전 대표는 미국워싱턴 DC 소재 조지워싱턴대학에서 1년 동안 공부(방문연구원 자격)하겠다며 미국으로 건너갔다.

신 전 의원은 조기귀국설에 대해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이 전 대표가) 1년 예정으로 갔기 때문에 내년 6월말이나 7월초쯤 귀국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낙연 측근 의원들이) 집단으로 방미를 해서 뭘 협의를 했다는 건 전부 소설"이라며 친낙계가 이 전 대표를 모시려 미국으로 간다는 소문 역시 엉터리라고 지적했다.

다만 "오는 28일 오후에 대선당시 싱크탱크였던 '연대와 공생'이 세미나를 여는 건 맞다"고 밝혔다. 이어 "연대와 공생을 함께 했던 교수 분들이 주도해서 미중 갈등과 한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세미나를 하는 것이지 정치 얘기는 안 한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이재명 대표 좌우 팔들이 구속됐거나 기소 됐고 본인 수사가 이미 진행되고 있기에 '이재명 대표 이후'(플랜B)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건 확실하다"며 "이재명 대표나 그 측근들이 이런 움직임을 예의주시하고 차단해야 되겠다라는 생각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 측은 전혀 움직임이 없다고 봐도 된다"고 덧붙여 말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