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가나에 1-0 승” BBC 문어의 포르투갈 vs 우루과이 스코어는?

“한국, 가나에 1-0 승” BBC 문어의 포르투갈 vs 우루과이 스코어는?

일간스포츠 2022-11-25 19:34:00 신고

3줄요약
한국 축구대표팀의 김진수와 정우영.(사진=게티이미지) 한국 축구대표팀의 김진수와 정우영.(사진=게티이미지)
영국 BBC 축구전문가 크리스 서튼이 한국과 가나의 맞대결을 예상했다. 서튼은 한국의 손을 들어줬다.  
 
25일(한국시간) BBC 스포츠에 출연한 서튼은 “한국과 우루과이는 득점 없이 비겼지만, 지루하지는 않았다. 기회가 있었지만, 두 팀 모두 살리지 못했을 뿐”이라며 “한국은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H조에서 가나를 잡아야 16강에 갈 수 있다는 걸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승부는) 아슬아슬할 것”이라며 한국의 1-0 승리를 점쳤다.
 
서튼은 ‘인간 문어’로 불린다. 일본과 독일의 E조 1차전을 앞두고 스코어를 예상했는데, 승리 팀과 점수까지 정확히 맞혔다. 한국과 우루과이의 경기 전에는 1-1 무승부를 예상했는데, 스코어는 틀렸으나 결과는 그의 예상대로였다.  
 
그는 포르투갈과 우루과이의 H조 2차전 결과로 0-0 무승부를 예측했다. 서튼은 “나는 0-0 무승부를 좋아하지 않지만, 느낌이 있다. 만약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계속 바닥에 몸을 던지고 심판이 이에 혹한다면, 포르투갈이 경기에서 이길 수 있다. 하지만 나는 정말 그러지 않길 바란다”고 했다.  
 
만약 서튼의 예상대로라면, 2차전을 마친 한국은 포르투갈과 승점 동률을 이루고 16강 진출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김희웅 기자 sergio@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