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네이마르·다닐루 부상으로 2차전 결장…'조별리그 아웃설'도

[월드컵] 네이마르·다닐루 부상으로 2차전 결장…'조별리그 아웃설'도

연합뉴스 2022-11-26 01:27:25 신고

3줄요약
세르비아와의 경기에서 발목 잡고 주저앉은 네이마르 세르비아와의 경기에서 발목 잡고 주저앉은 네이마르

[EPA=연합뉴스]

(도하=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완승으로 순조롭게 시작한 우승 후보 브라질에 부상 악재가 덮쳤다.

'에이스'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와 측면 수비수 다닐루(유벤투스)가 동시에 이탈했다.

호드리구 라즈마르 브라질 대표팀 팀 닥터는 25일(현지시간) 자기공명영상(MRI)으로 네이마르와 다닐루의 발목 인대 손상을 확인했다며, 이들이 28일 스위스와의 조별리그 G조 2차전에 결장한다고 브라질축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이들은 모두 전날 세르비아와의 1차전에 선발로 나서서 브라질의 2-0 승리에 힘을 보탠 바 있다.

네이마르는 후반 막판 상대 선수와의 충돌 이후 오른쪽 발목을 다쳐 안토니로 교체됐고, 다닐루는 풀타임을 소화했다. 다닐루의 경우 왼쪽 발목에 부상이 있다고 라즈마르 팀 닥터는 설명했다.

라즈마르 팀 닥터는 "선수들은 이 대회 기간 회복하고자 하는 목표에 따라 계속 치료받고 있다"면서 "정보를 얻고 이를 통해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선수들의 상태를 매일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르비아와 경기에 출전한 다닐루 세르비아와 경기에 출전한 다닐루

[AFP=연합뉴스]

일각에선 이들이 스위스전 이후에도 뛸 수 없을 거라는 전망도 나온다. 로이터통신은 팀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이들이 16강 이후에 대비해 남은 조별리그 두 경기를 모두 건너뛸 거라고 전했다.

첫 경기에서 히샤를리송(토트넘)의 멀티 골에 힘입어 세르비아를 무난히 꺾고 G조 선두(승점 3·골 득실 +2)로 나섰으나 브라질로선 이들이 동시에 빠진다면 전력에 큰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

특히 네이마르는 2014년 자국에서 열린 월드컵 때 8강전 중 척추를 다쳐 준결승에서 대표팀이 독일에 1-7로 참패하는 모습을 지켜봐야 했던 아픔이 있는데, 브라질이 우승 후보 1순위로 꼽히는 가운데 나선 이번 대회 첫 경기부터 다시 부상 악령과 마주 섰다.

그는 세르비아전 때 그라운드에서 발목 치료를 받는 동안 8년 전 기억이 떠올라서인지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브라질은 스위스전 이후 다음 달 3일 카메룬과 조별리그 최종전을 치르며, G조 1위로 16강에 오르면 16강전은 다음 달 5일 열릴 예정이다.

songa@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