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현장] 벤투 대신 마이크 잡은 세르지우 코치 “코너킥 박탈당했다… 이강인 기용 시점 후회 안 해”

[카타르 현장] 벤투 대신 마이크 잡은 세르지우 코치 “코너킥 박탈당했다… 이강인 기용 시점 후회 안 해”

풋볼리스트 2022-11-29 01:22:55 신고

3줄요약
세르지우 남자 축구대표팀 수석코치. 게티이미지코리아
세르지우 남자 축구대표팀 수석코치.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알라이얀(카타르)] 허인회 기자= 퇴장 당한 파울루 벤투 남자 축구대표팀 감독 대신 세르지우 코치가 가나전 기자회견에 임했다. 세르지우 코스타 수석코치는 벤투 감독 퇴장 상황에 대해 “코너킥을 박탈당해서 항의한 것”이라고 말했다.

28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2차전을 치른 한국이 가나에 2-3으로 패배했다. 한국은 1무 1패가 되며 16강 도전이 위기에 빠졌다. 가나는 1승 1패가 됐다.

경기 종료 시점에 코너킥을 기대했던 한국은 앤서니 테일러 주심이 종료를 선언하자 곧바로 항의했고, 경기장으로 뛰어들어간 벤투 감독은 퇴장 당했다. 벤투 감독 대신 기자회견을 가진 세르지우 코치는 기회를 박탈당했다고 말했다. 이하 기자회견 전문.

-소감

25분은 잘 컨트롤을 했다. 볼 점유. 패스 등이 좋았고, 전략적으로 잘했다. 그러나 전반 중반이후 주도권을 잃었고, 아쉬웠다. 후반에는 다시 주도권을 찾았다. 우리가 경기를 지배했다. 마지막 코너킥 찬스에서 기회를 박탈당했다. 우리는 동점골을 넣을 수 있었던 기회를 박탈당했다.

-벤투 감독 퇴장에 대해

후반에 마지막 코너킥 찬스가 있었는데 주심이 박탈했다. 그래서 주심에게 항의를 했다. 정당한 항의였는데, 레드카드를 줬다. 부적절한 발언을 하지는 않았다. 불공정하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벤투 감독이 항의를 했다. 그도 인간이다. 그래서 이런 반응은 나왔다. 인간적인 반응이라고 생각한다.

-포르투갈전

경기 마지막에 기회를 박탈당했기 때문에 선수들의 노력이 물거품됐다. 그래서 선수들이 실망한 것 같다. 기회를 받았어야 했다. 다음 경기가 중요하다. 이제까지 해왔던 것처럼 경쟁력을 보여줘야 한다.

-벤투 감독 포르투갈전 결장

우리는 계속해서 같은 방식으로 준비를 할 것이다. 벤투 감독은 굉장히 훌륭한 감독이기 때문에 손실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모두가 힘을 모아 공격적인 경기를 할 것이다.

-이강인을 일찍 기용다면?

아니다. 그런 후회는 하지 않는다. 모든 선수들과 함께 경기를 준비했다. 이강인이 들어가서 창의성을 발휘했고, 공격의 속도를 높였지만 교체 타이밍은 적절했다. 전체 과정을 봐야 한다. 개인 역량보다는 팀을 봐야 한다. 이강인은 좋은 찬스를 만들어줬다.

-조규성 선발 투입

올바른 결정이었다고 생각한다. 득점을 했고, 수비적으로도 좋았다. 성공적이었다. 함께 뛴 동료들과 호흡도 좋았다. 손흥민도 잘해줬고, 조규성도 잘해줬다. 팀에 많은 기회를 가져다줬다고 생각한다.

-이재성 결장 이유는

부상은 없다. 전술적인 측면에서 결정을 내렸다. 컨디션은 선수마다 다르다. 3경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관리를 한 것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