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 "패배 아쉽지만 선수들 열정 자랑스러워" [카타르 현장]

황의조, "패배 아쉽지만 선수들 열정 자랑스러워" [카타르 현장]

일간스포츠 2022-11-29 01:29:14 신고

3줄요약
 
교체되는 정우영과 황의조 (알라이얀=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28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 후반전 정우영과 황의조가 교체되고 있다. 2022.11.28 superdoo82@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교체되는 정우영과 황의조 (알라이얀=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28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 후반전 정우영과 황의조가 교체되고 있다. 2022.11.28 superdoo82@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나전에서 후반 교체투입된 공격수 황의조(올림피아코스)가 아쉬운 소감을 밝혔다. 
 
황의조는 28일(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H조 2차전 가나전에서 후반 10분 정우영(알 사드)과 교체돼 그라운드에 투입됐다. 
 
한국이 0-2로 끌려가는 상황에서 파울루 벤투 감독은 수비형 미드필더를 빼고 스트라이커를 투입하는 공격적인 교체를 했다. 이후 한국은 후반 13분과 16분 조규성(전북)이 두 골을 몰아치며 동점을 만들었지만, 추가 실점해 2-3으로 졌다. 
 
황의조는 "아쉽다. 선수들은 정말 끝까지 최선을 다해 쫓아갔다. 지고 있는 와중에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졌다"고 전했다. 
 
비록 결과는 패배였지만, 그는 한국 선수들의 열정과 희생정신이 대단하다면서 "동료로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황의조는 후반 교체투입 당시 상황에 대해 "감독님께서 수비적으로도 도우면서 박스 안에서 투톱으로서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라고 주문하셨다. 크로스를 활발하게 하고, 그 상황에 집중하려 했다"고 설명했다. 
 
알 라얀(카타르)=이은경 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