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멀티골' 쿠두스, 조규성 제치고 MVP..."우루과이전도 자신 있다"

[오피셜] '멀티골' 쿠두스, 조규성 제치고 MVP..."우루과이전도 자신 있다"

인터풋볼 2022-11-29 01:35: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경기 공식 최우수선수는 조규성이 아닌 모하메드 쿠두스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28일 오후 4시(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2차전에서 가나에 2-3으로 패했다.

가나는 공격진을 안드레 아예우, 이냐키 윌리엄스, 조르당 아예우로 구성했다. 중원은 쿠두스, 살리수 압둘 사메드, 토마스 파티가 구축했고 수비진엔 기드온 멘사, 다니엘 아마티, 모하메드 살리수, 타립 램프티가 포함됐다. 골키퍼 장갑은 로렌스 아티-지기가 꼈다.

쿠두스가 맹위를 떨쳤다. 경기 전부터 벤투호 경계대상 1호로 지목된 쿠두스는 아약스가 키워낸 또다른 재능이다. 공격수, 미드필더 두루 뛸 수 있고 드리블도 좋고 기회 창출도 잘하며 득점력까지 보유했다. 아약스에 이어 가나에서도 쿠두스 존재감은 독보적이었다. 포르투갈전에도 도움을 올린 쿠두스는 한국전에서도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했다.

가나가 1-0으로 앞서던 전반 34분 추가골을 기록하며 차이를 벌렸다. 중원, 공격을 자유롭게 오갔고 세트피스까지 책임지면서 가나 선수들 중 가장 돋보였다. 조규성 멀티골로 경기가 2-2가 됐을 때 또 득점을 터트렸다. 윌리엄스가 흘린 공을 골로 연결해 가나에 리드를 안겼다.

자신의 역할을 100% 다한 쿠두스는 후반 37분 교체 아웃됐다. 경기는 가나의 3-2 승리로 끝이 났다. 슈팅 2회를 모두 골로 연결한 쿠두스는 팀 승리를 이끄는 주역이 되면서 가나 국민들의 칭송을 받는 것과 동시에 개인 명성을 엄청나게 드높였다. 더 많은 빅클럽들이 쿠두스에게 추파를 건넬 예정이다.

한편 쿠두스는 조규성을 제치고 경기 MVP 선정됐다. 쿠두스는 “기분이 매우 좋다. 우린 승점 3점을 원했는데 목표를 해냈다. 절대적으로 우위에 있다가 2-2가 돼 더 힘을 냈고 이겼다. 동료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모두가 힘이 됐다. 조르당 아예우, 윌리엄스 모두 훌륭했다”고 소감을 밝히면서 동료들을 추켜세웠다.

포르투갈전 각오를 묻자 “자신감이 넘친다. 같은 정신력으로 돌아와 100% 전력을 다할 것이다”고 답했다.

사진=FIFA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