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연대 총파업 엿새째…당정, 건설현장 위기상황 점검 간담회

화물연대 총파업 엿새째…당정, 건설현장 위기상황 점검 간담회

연합뉴스 2022-11-29 05:00:00 신고

3줄요약
레미콘업계요청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로 인한 위기상황 점검 간담회 레미콘업계요청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로 인한 위기상황 점검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의 '레미콘업계요청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로 인한 위기상황 점검 간담회'가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성일종 정책위의장 주재로 열리고 있다. 2022.11.28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국민의힘과 정부는 29일 '화물연대 집단운송 거부로 인한 건설현장 위기상황 점검 긴급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간담회는 민주노총 공공운수노동조합 화물연대본부의 총파업이 엿새째에 접어드는 가운데 집단운송 거부에 따른 건설 업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하려고 열린다.

여당에서는 성일종 정책위의장과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김정재 의원, 환경노동위원회 간사 임이자 의원 등이 참석하고, 정부에선 국토교통부 이원재 1차관과 김상문 건설정책국장, 고용노동부 이정한 노동정책실장 등이 자리한다.

건설업계에서도 안시권 대한건설협회 상근 부회장과 김승기 대한전문건설협회 상근 부회장, 건설업체 경영진 및 현장 소장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날 당정은 레미콘 업계 측 요청으로 위기상황 점검 간담회를 열어 레미콘 업계의 피해 상황을 점검한 바 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국무회의를 직접 주재하고 화물노조 집단운송거부 사태와 관련해 업무개시명령 발동 여부를 심의할 예정이다.

kcs@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