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카타르] 벤치에서 두 손 모았던 손준호, 눈시울 붉히며 “꼭 이기고 싶었는데”

[from 카타르] 벤치에서 두 손 모았던 손준호, 눈시울 붉히며 “꼭 이기고 싶었는데”

풋볼리스트 2022-11-29 10:55:00 신고

3줄요약
손준호(한국 남자축구 국가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손준호(한국 남자축구 국가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풋볼리스트=도하(카타르)] 허인회 기자= 손준호가 벤치에서 경기를 지켜보던 마음을 전했다.

28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2차전을 치른 한국이 가나에 2-3으로 패배했다. 한국은 1무 1패가 되며 16강 도전이 위기에 빠졌다. 가나는 1승 1패가 됐다.

이날 손준호는 출전하지 않았지만 공동취재구역에서 인터뷰에 응했다. “밖에서 몸 풀면서 봤을 때는 정말 재밌는 경기였다. 그러나 팀에는 오늘 승리가 꼭 필요했다. 선수들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따라갔던 게 정말 큰 힘이 됐다”고 전했다.

손준호의 눈시울은 붉어졌다. “(손)흥민이가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들이 많이 응원하니까 꼭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자'고 했다. 2대 2까지 따라갔는데, 마지막에 실점해서 졌다. 그래도 최선을 다하고 후회 없는 경기 한 것 같다”며 말을 이어갔다.

어떤 마음으로 경기를 지켜봤냐고 묻자 손준호는 “16강을 가기 위해서 꼭 승리가 필요했던 경기였다. 꼭 승리를 해야 했던 경기였는데, 그러지 못했다. 선수들도 이기지 못해 기분이 좋지 않은 건 사실이다. 그러나 축구라는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준비 잘해서 포르투갈전을 잘 마무리해야 할 것 같다”고 답했다. 

선수단 분위기도 전해줬다. 손준호는 “조금 다운된 거 같다. 물론 너무나 이기고 싶었던 경기였는데 그러지 못한 것에 대한 다 아쉬움이다. 마지막 경기를 더 잘 준비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