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월드컵 마친 '슛돌이' 이강인, "모든 것이 부족, 많이 배운 월드컵이었어요"

첫 월드컵 마친 '슛돌이' 이강인, "모든 것이 부족, 많이 배운 월드컵이었어요"

엑스포츠뉴스 2022-12-06 08:36:04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도하, 김정현 기자) "모든 것이 부족했어요. 많은 것을 배운 월드컵이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막내' 이강인이 첫 월드컵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6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스타디움 974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맞대결에서 1-4로 완패했다. 이날 패배로 한국은 16강에서 탈락, 월드컵 여정을 마무리했다. 

하지만 이강인에게는 잊지 못할 월드컵이었다. 대회 전까진 중용 문제로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지만, 조별리그에서 조커와 플레이메이커로 팀의 중추 역할을 해내며 16강행을 이끌었다. 첫 월드컵이었지만 주눅든 모습 하나 없이 제 역할을 잘 수행하며 눈도장을 찍은 이강인이었다. 



경기 후 만난 이강인은 "아쉽기도 하고 더 발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16강전 패배를 아쉬워하면서도 "형들과 너무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 많은 것을 배웠고 느꼈다. 선수로서 많이 발전한 것 같고, 앞으로 더 발전해서 언젠가 더 좋은 결과가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첫 월드컵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보완점에 대한 질문엔 "모든 점이 다 부족했다. 다 발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앞으로 월드컵에 몇 번을 나갈지는 모르겠다. 월드컵보다는 날마다 발전하는 선수가 되려고 노력 중이다. 다음엔 더 좋은 결과가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팬분들이 많이 응원해주시고 기대도 많이 해주시는데, 앞으로 더 좋은 선수, 더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겠다. 계속 한국 축구와 선수들 많이 응원해주시고 관심 많이 가져주셨으면 좋겠다"라며 팬들에게 당부의 인사를 건넸다. 

사진=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