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 닮은꼴’로 인기 끌던 걸그룹 멤버, 돌연 그룹 탈퇴 소식 전해졌다

‘송혜교 닮은꼴’로 인기 끌던 걸그룹 멤버, 돌연 그룹 탈퇴 소식 전해졌다

경기연합신문 2022-12-09 11:37:46 신고

3줄요약
(좌) 2022 마마어워드 레드카펫에 참석한 NMIXX 지니 / 엑스포츠뉴스 (우) NMIXX 두 번째 싱글 'ENTWURF'(엔트워프) 티저 이미지 / JYP

JYP 소속의 신인 걸그룹 NMIXX 지니가 돌연 그룹에서 탈퇴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팬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엔믹스는 데뷔 1년도 채 되지 않았음에도 뛰어난 비주얼과 탄탄한 실력, 중독성 있는 노래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지니는 그중에서도 ‘설윤’과 함께 비주얼 멤버로 꼽히며 큰 인기를 얻어왔다. 심지어 2015년에 JYP에 입사하여 6년간의 연습생 생활을 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그녀의 탈퇴 이유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

탈퇴 이유는 개인사정

엔믹스(NMIXX) 지니가 'KCON 2022 Premiere in Seoul(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서울)' 포토월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한경닷컴

7인 걸그룹 '엔믹스(NMIXX)'의 멤버 지니가 팀을 탈퇴하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와도 전속 계약을 해지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JYP는 9일 "엔믹스 멤버로 함께해 온 지니가 개인 사정으로 팀을 탈퇴하고 전속 계약을 해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많은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며 “이후 진행 예정인 NMIXX 관련 스케줄은 6인 체제로 이어가게 된다”고 덧붙였다.

지니의 탈퇴로 인해 엔믹스는 릴리, 해원, 설윤, 배이, 지우, 규진 6인조로 활동을 이어간다.

지니는 만 11세였던 2015년에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여, JYP엔터테인먼트와 약 8년의 인연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지니는 지난 11월 30일 2022 MAMA AWARD에서 Favorite New Artist 상을 수상하고 SNS를 통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등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해왔으며, 전혀 팀 탈퇴의 징조를 보이지 않았기에 갑작스러운 탈퇴 소식에 팬들은 더욱 충격을 받은 상황이다.



|

NMIXX 지니 프로필

엔믹스 지니 'O.O' / SBS 인기가요 트위터

지니(본명 최윤진)은 2004년 4월 16일생으로 19세다. 2022년 2월 22일 JYP 소속 걸그룹 NMIXX로 데뷔했으며, 12월 9일 개인 사정으로 인해 290일 만에 그룹을 탈퇴했다. NMIXX 내에서 랩과 댄스를 맡았다.

만 11세였던 2015년에 JYP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하여, TWICE의 모모, 미나, 사나, 쯔위, ITZY의 예지와 함께 숙소 생활을 했었다고 한다.

팀 내에서 설윤과 함께 공식 비주얼 담당을 담당했었다. 트렌디하고 시크한 고양이상의 매력적인 외모로, 같은 비주얼 멤버로 언급되는 설윤과는 상반되는 분위기의 냉미녀이다.

데뷔전 '핑크바지 걔'로 주목받던 지니의 모습 / 온라인 커뮤니티

데뷔 전 공개된 퍼포먼스 비디오에서 파워풀한 실력으로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으며 ‘핑크바지 걔’라는 별명을 얻었고, 데뷔 후 아기 송혜교, 핑크머리 걔, 지니모티콘, 부산상여자 등 다양한 별명을 얻었다.

뛰어난 성량과 파워풀한 목소리로 데뷔곡 O.O에서는 1절과 2절 인트로, 후렴 래핑과 3절 킬링 파트를 맡았다. 또한 댄스 실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NMIXX 내에서도 지우, 규진과 함께 팀에서 군무를 주도했던 멤버 중 한 명이다. 하체와 코어가 발달하여 속도감이 있으면서도 디테일까지 전부 살리며 가장 정석적인 춤을 보여준다.



|

주목받는 걸그룹 NMIXX

NMIXX 'Funky Glitter Christmas' 티저 사진 / JYP
NMIXX 'Funky Glitter Christmas' 티저 사진 / JYP

엔믹스는 올해 2월 싱글 'AD MARE'로 데뷔한 JYP 소속 걸그룹으로 4세대에 데뷔한 아이돌 가수들 중 가장 실력이 뛰어나기로 호평받고 있다.

또한 지난 9월 발매한 싱글 2집 'ENTWURF'까지 앨범 2장으로 누적 음반 판매량 100만 장을 기록하며 높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11월 23일 캐롤 앨범인 인터믹션 싱글 1집 ‘Funky Glitter Christmas’를 발매했다.

11월 29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열린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에서 ' FAVORITE NEW ARTIST'를 받았다.



|

JYP 아이돌 그룹 탈퇴의 역사

JYP의 아이돌 그룹에서 개인 사정으로 팀을 탈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현재 JYP에 소속되어 있는 그룹 중 멤버 변동 없이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그룹은 트와이스와 있지 두 팀 뿐일 정도로 인원 변동이 잦은 편이다.



|

원더걸스

"Why So Lonely" 엠카운트다운 1위를 차지한 원더걸스 / 원더걸스 공식 페이스북

2007년 ‘Irony’로 데뷔한 원더걸스는 같은 해 멤버 현아가 건강상의 이유로 5개월여만에 탈퇴한 뒤,  ‘Tell me’부터 유빈을 영입해 활동했다.

이후 2010년 2월 선미가 학업 관계로 활동을 중단했고, 같은 해 3월에 새 멤버 혜림이 합류했다. 2015년 선예와 소희가 공식적으로 탈퇴를 선언했고, 선미가 재합류해 4인조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다.



|

2PM

2021년 온라인 팬미팅을 마친 2PM / JYP엔터테인먼트
2021년 온라인 팬미팅을 마친 2PM / JYP엔터테인먼트

2008년 데뷔한 2PM은 데뷔 후 약 1년여 만에 리더 박재범이 탈퇴했다.

2009년 9월, 당시 4년 전이었던 2005년에 마이스페이스에 연습생 시절 쓴 글이 오역되어 논란이 일었는데, 결국 박재범은 2PM에서 퇴출되어 고향인 미국 시애틀로 돌아갔다.

2010년 2월 JYP엔터테인먼트는 "박재범이 사적으로 큰 잘못을 저질렀다고 고백했다"며 전속계약 해지와 '영구 탈퇴'를 공식으로 전했다.



|

Day6

4인조로 개편된 데이식스 / JYP엔터테인먼트
4인조로 개편된 데이식스 / JYP엔터테인먼트

2015년 데뷔한 보이밴드 데이식스는 현재까지 두 명의 멤버가 탈퇴했다.

2016년 1월 말 멤버 임준혁이 팬과 연애를 하고 있다는 논란이 제기되었고, 이후 2016년 2월 그룹 탈퇴와 전속 계약 해지 소식이 전해졌다.

이어 2022년 1월, 제이(Jae)의 팀 탈퇴 및 전속 계약 해지 소식이 전해졌다. JYP는 "오랜 기간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눈 끝에 아티스트 본인의 의견을 존중해 전속계약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이후 제이는 미국에서 솔로 활동 중이며, 데이식스는 4인조로 활동 중이다.



|

Stray Kids

스트레이 키즈의 미니 6집 '오디너리' 발매 온라인 기자간담회 / 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의 미니 6집 '오디너리' 발매 온라인 기자간담회 / JYP엔터테인먼트

2018년 데뷔한 보이그룹 스트레이키즈 역시 데뷔 멤버 변동이 있었다.

2019년 10월, 데뷔했으나, 1년 7개월여만에 맏형 우진이 '개인 사정'으로 팀을 탈퇴하고 전속계약을 해지한다는 소식을 전해졌다. 이로 인해 공개 예정이던 뮤직비디오 공개 연기 및 재편집, 포토북 재편집, 후속 앨범 발매를 연기, 타이틀 뮤직비디오 재촬영 등으로 팀에 피해를 미쳤다고 비판받기도 했다. 이후 2021년 우진은 새 소속사로 이적,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Copyright ⓒ 경기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