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헬스] 셀린 디온, "걷고 노래하기 힘들어" 몸 굳는 희귀 신경질환 '강직인간증후군' 진단 판정 받아

[스타&헬스] 셀린 디온, "걷고 노래하기 힘들어" 몸 굳는 희귀 신경질환 '강직인간증후군' 진단 판정 받아

메디먼트뉴스 2022-12-09 15:35:33 신고

3줄요약

 

[메디먼트뉴스 박민우 기자] 캐나다 출신 팝가수 셀린 디온(54)이 온 몸이 뻣뻣하게 굳는 희귀병을 앓고 있다고 밝혔다.

디온은 8일(현지시각) 자신의 SNS에 올린 영상을 통해 "강직인간증후군'(SPS.stiff person syndrome)라는 희귀 신경질환 진단 판정을 받았다고 했다.

그는 "불행하게도 경련은 일상생활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친다"며 "때로는 걷는 것을 어렵게 하고, 노래를 부르기 위해 성대를 사용하는 것도 허락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디온은 2023년에 진행하려고 했던 콘서트 일정을 전면 취소했다.

'강직인간증후군'은 근육 경직을 유발해 사람의 몸을 뻣뻣하게 만들고 소리와 촉각, 감정적 자극에 따른 근육 경련을 일으킨다. 자동차 경적이나 거리의 소음에 경련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또 걷거나 움직이는 데 장애를 겪을 수 있다.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자가면역 질환으로 여겨진다.

디온은 휘트니 휴스턴, 머라이어 캐리와 함께 '세계 3대 팝 디바'로 꼽힌다. 영화 '타이타닉' 주제곡인 '마이 하트 윌 고 온(My Heart Will Go On)'을 불렀다. 그래미상을 5회 수상했으며 음반 판매량은 2억 장에 이른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