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우드 "디파이, FTX 붕괴로 크게 활성화 될 것"...11월 DEX 거래량 2배 증가

캐시우드 "디파이, FTX 붕괴로 크게 활성화 될 것"...11월 DEX 거래량 2배 증가

코인리더스 2022-12-11 21:21:00 신고

'돈 나무 언니' 캐시 우드(Cathie Wood) 아크 인베스트먼트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가 "FTX 붕괴로 인해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네트워크가 크게 활성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1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캐시 우드는 야후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여러 지표들은 디파이 섹터가 이미 강해지고 있음을 가리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FTX 사태의 교훈은 디파이 네트워크가 앞으로 금융 시스템에서 얼마나 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인지 고민하게 했다는 점이다. 이번 사건이 발생했을 때도 디파이 이용자들은 별다른 문제 없이 각자의 포지션을 정리할 수 있었다. FTX에 영향을 받은 많은 기업들이 문을 닫게 됐지만, 적어도 디파이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블록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1월 레이어2를 제외한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DEX) 거래량이 650억 달러로 전월 대비 93% 급증했다.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등을 포함하는 중앙화 거래소(CEX)의 11월 거래량은 6,730억 달러로, 전월(5,430억 달러) 대비 24% 증가했다.

더블록 애널리스트 라스 호프만(Lars Hoffman)은 "FTX 파산의 영향으로 암호화폐 투자자의 중앙집중식 거래에 대한 믿음이 약해졌다. 자체 관리가 가능한 탈중앙화 거래소로 옮겨갈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Copyright ⓒ 코인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