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음저협, 장애인 자립 지원 단체에 1천만 원 기부…사회공헌 사업 본격 실시

한음저협, 장애인 자립 지원 단체에 1천만 원 기부…사회공헌 사업 본격 실시

진실타임스 2022-12-15 08:32:32 신고

3줄요약
추가열 한국음악저작권협회장(좌), 사단법인 월 강윤택 대표,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추가열 한국음악저작권협회장(좌), 사단법인 월 강윤택 대표,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는 지난 14일 시각장애인 자립 생활 실현 단체 사단법인 윌(대표 강윤택)에 희망 나눔 특별 성금 1천만 원을 기부하며 사회공헌 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서울 동작구 소재 사단법인 윌 사무실에서 이뤄졌다. 이 날, 추가열 회장과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 강윤택 대표가 함께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번 성금은 시각장애인 자립 지원 사업 및 문화 예술 사업 등 사단법인 윌에서 실시하는 각종 장애인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추가열 회장은 전달식에서 "협회 사회 공헌 사업의 시작을 장애인의 자립 생활과 문화 예술 활동, 특히 장애 예술인 활동 지원을 돕는 단체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소중한 일이라 생각하며, 앞으로 우리 협회와 같은 문화 예술 단체 및 사회 각계각층의 더욱 폭넓은 관심과 후원이 지속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 19에 지친 우리 사회 전체가 나눔과 사랑으로 다시 힘을 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장애인 인권 보호를 위해 애써 주시는 김예지 의원님께서 특별히 참석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더욱 의미가 큰 자리다”라고 전했다.

 김예지 의원은 "음악 문화의 향상 발전에 기여함을 설립 목적으로 하는 한음저협에서 장애인의 자립과 문화 예술 지원 사업에 함께 힘을 모으고 지지해 주신 덕에 다양한 분야의 영역에 좋은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문화예술계에 종사하시는 장애 예술인에게도 큰 힘이 될 것이다"라며, "대한민국 음악 저작권자를 위해 애쓰는 것을 넘어 사회공헌 사업까지 영역을 넓히고자 하는 한음저협의 앞날을 적극 응원한다"고 말했다.

 강윤택 대표는 "코로나 19 시국에도 선뜻 기부를 행해 주신 한음저협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기부받은 성금은 장애인 자립 실현이라는 목적에 맞게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4만 6천여 국내 작사, 작곡가의 저작권을 신탁 관리하며 국내 음악 산업을 든든하게 뒷받침하고 있는 한음저협은 추가열 회장이 취임한 올해 사회적 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전쟁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 우크라이나 음악인들을 위해 저작권 단체 가운데 세계 최초로 모금 캠페인을 실시, 7천만 원의 지원금을 보냈으며 9월부터는 북한산, 우장산, 인왕산 등산로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한음저협은 지난 10월 서울시 강서구청, 강서경찰서와 지역 봉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적십자, 장애인 단체, 보육원 등의 기부활동을 비롯한 자율 방범 등의 봉사활동도 진행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