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락할 너를 위해"…송혜교 복수극 '더 글로리' 예고편 공개

"추락할 너를 위해"…송혜교 복수극 '더 글로리' 예고편 공개

이데일리 2022-12-15 09:34:48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김은숙 작가의 첫 장르물, 넷플릭스 오리지널 ‘더 글로리’가 처절한 복수를 예고하는 공식 예고 영상을 공개해 기대를 높인다.

‘더 글로리’(극본 김은숙, 연출 안길호)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공개된 예고편은 많은 사람들의 축복 속에 환한 미소와 함께 결혼식을 올리는 연진(임지연 분)의 모습과 이를 바라보는 동은(송혜교 분)의 모습을 보여준다. 여기에 “오늘부터 모든 날이 흉흉할 거야. 자극적이고 끔찍할 거야”라는 내레이션으로 시작하며 분위기를 압도한다. 동은은 바둑판의 끝에서부터 가운데로, 침묵 속에서 맹렬하게 조여오는 바둑돌같이 학교 폭력 가해자인 연진, 재준(박성훈 분), 사라(김히어라 분), 혜정(차주영 분), 명오(김건우 분)와 연진의 남편 도영(정성일 분) 앞에 서서히 모습을 드러낸다. 그리고 온 생을 걸어 계획한 처절한 복수를 시작한다. “그냥 그때 죽었어야지”(임지연), “난 너한테 한 짓 다 회개하고 구원받았어”(김히어라), “다 실수하면서 크는 거잖아”(차주영)라며 뻔뻔한 가해자를 연기한 배우들의 열연이 벌써부터 예비 시청자의 분노를 불러일으킨다. 한편 동은에게 “같은 편 먹고 싶어요. 죽여줘요”라며 또 다른 복수를 도모하는 현남(염혜란 분)과 자신의 아내가 학교 폭력 가해자라는 사실을 알게된 연진의 남편 도영의 존재가 처절한 복수극에 어떤 영향을 가져올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김은숙 작가는 “시청자들에게 신명나는 칼춤처럼 서슬 퍼런 작품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남기며, “신이 널 도우면 형벌, 신이 날 도우면 천벌”, “추락할 너를 위해, 타락할 나를 위해” 등 한편의 문학 작품 같은 대사들로 강렬하고 아름다운 복수극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강렬한 서사와 배우들의 폭발적인 열연이 돋보이는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웰메이드 장르물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는 ‘더 글로리’는 오는 30일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