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 3집 ‘INVU’ 美 타임지 '베스트 K팝 앨범' 선정 "위대한 존재 압중"

소녀시대 태연, 3집 ‘INVU’ 美 타임지 '베스트 K팝 앨범' 선정 "위대한 존재 압중"

메디먼트뉴스 2022-12-15 21:28:40 신고

3줄요약

 

[메디먼트뉴스 이민호 기자] 소녀시대 태연이 미국 유명 매체 타임지(TIME)의 ‘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2022 최고의 K팝 노래와 앨범)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지난 13일(현지시간) ‘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를 발표, 태연의 정규 3집 ‘INVU’(아이앤비유)가 ‘베스트 K팝 앨범’에 올라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실감케 했다.

특히 타임지는 태연에 대해 “2022년 K팝은 신인 걸그룹들이 강렬한 인상을 남긴 것이 사실이지만, 그들만이 올해 최고의 음악 부문에 오른 것은 아니다”라며 “바로 소녀시대 태연과 같은 베테랑 가수는 그녀가 왜 이 산업에서 위대한 존재인지 입증했다”고 극찬했다.

이어 태연의 정규 3집 ‘INVU’에 대해서도 “’INVU’가 캔버스라면 태연은 목소리로 모든 색조와 음영을 그려넣는 명화가다. 격렬한 고음이든, 부드러운 가성이든 그녀의 낭랑하고 애틋한 음색이 귀를 사로잡는다. 이 노련한 아티스트는 그녀의 가창력을 최대한 발휘하며 장르를 넘나든다. 태연은 13개의 트랙을 통해 댄스 팝부터 R&B, 디스코까지 보여준다”고 호평하며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앞서 태연은 정규 3집 ‘INVU’로 음원 및 음반차트 1위, 음악방송 8관왕,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23개 지역 1위, 중국 QQ 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및 MV 차트 한국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