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이슬람사원 반대"…공사장 앞 통돼지 바비큐 파티 논란

"대구 이슬람사원 반대"…공사장 앞 통돼지 바비큐 파티 논란

이포커스 2022-12-15 21:29:12 신고

3줄요약
15일 대구 북구 대현동 이슬람 사원 공사장 앞에서 '대현동 이슬람사원 건립 반대 비대위'가 통돼지 바비큐 행사를 열고 있다. [연합뉴스]

이슬람 사원 건축을 반대하는 대구 북구 대현동 일부 주민들이 사원 공사장 인근에서 통돼지 바비큐를 만들어 먹어 논란이 일고 있다.

'대현동 이슬람사원 건립 반대 비대위'(비대위)는 15일 오전 경북대 서문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파키스탄인 유학생이 건축주 측 천막을 치우려는 대현동 주민의 팔을 손으로 밀친 혐의(폭행)로 약식기소 처분된 사실을 밝혔다.

이들은 "이슬람 건축주들은 주민 폭행 사건에도 불구하고 돼지머리를 사원 공사장 인근에 두었다는 이유로 공사를 방해받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우리는 무슬림 유학생의 폭행 사건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대현동 이슬람사원 건립 반대 비대위'가 15일 대구 북구 경북대 서문에 경북대 재학생과 졸업생 2명이 비대위의 돼지고기 행사를 비판하는 대자보를 붙이려고 하자 항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날 기자 회견 중 경북대 재학생과 졸업생 2명이 비대위를 비판하는 대자보를 경북대 서문 벽면에 붙이려고 해 양측 간의 실랑이가 벌어지기도 했다.

대자보에는 돼지고기가 아닌 대화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경찰 관계자는 "충돌이 일어날 것을 대비해 현장에서 경찰들이 대기하고 있었다. 오늘 대자보로 인한 잠깐의 언쟁 외에는 물리적인 충돌이 없었다"고 말했다.

비대위는 기자 회견을 마친 후 사원 공사장 앞으로 이동해 '대현동 연말 큰잔치'를 열었다.

이날 바비큐 전문업체가 와서 성인 40∼50명이 먹을 수 있는 50㎏가량의 통돼지를 숯불에 구웠다.

한편 대현동 이슬람 사원 갈등은 지난 9월 공사가 적법하다는 대법원의 판결이 났지만 2년 가까이 건축주 측과 인근 주민 간의 갈등이 이어지고 있다.

일부 대현동 주민이 지난 10월 이슬람 사원 공사장 앞에 돼지머리를 갖다 놔 논란을 빚기도 했다. 이슬람 문명권에서는 돼지고기를 먹는 것을 죄악으로 여긴다. 현재 공사장 인근에는 돼지머리 3개와 줄에 걸린 족발·돼지 꼬리 여러 개가 놓여있다.

Copyright ⓒ 이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