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민간협업 금융사업 설명회'…"민간 중심 中企 스케일업"

중진공 '민간협업 금융사업 설명회'…"민간 중심 中企 스케일업"

아주경제 2022-12-16 09:36:53 신고

3줄요약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6일 오후 여의도 IBK투자증권 본사에서 ‘2023년도 민간협업 금융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최근 글로벌 신산업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세계 각국이 앞다퉈 관련 정책을 추진 중인 가운데, 국내에서도 국가경쟁력 확보에 필요한 신산업 분야 중소벤처기업 육성이 중요한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중진공은 민간이 주도하는 중소벤처기업 지원 확대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날 자리를 마련했다. 회의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을 비롯해 증권사, 벤처캐피털, 은행 등 민간금융기관 전문가 50여명이 참석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와 3고(高) 복합위기 장기화로 인해 중소벤처기업이 부채 증가, 금융비용 상승, 물류애로 등 이중고를 겪고 있다”면서 “중진공은 내년에 민간과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정책수단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위기기업에 유동성을 공급하고 성장 잠재력 있는 혁신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중진공 각 사업담당자는 △스케일업금융 △성장공유형대출 △팩토링금융 △중진채발행 △성과보상기금 등 민간협업 금융사업 개요와 내년도 사업추진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민관 협업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민간금융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진공은 민간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검토해 사업별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내년도 지원정책에 적용할 계획이다.
 
김 이사장은 “중진공은 성장단계별 맞춤형 금융 지원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스케일업을 뒷받침하고 있으며, 정부 예산 외에도 국가 신용등급의 중소벤처기업진흥채권 발행을 통해 재원을 조달하는 등 다양한 접점에서 민‧관 협업 금융을 이끌고 있다”며 “오늘 자리가 민관 협업을 더욱 활성화하는 초석이 돼 중소벤처기업이 경제 복합위기를 극복하고 혁신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