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과 정부가 손잡고 폐업 소상공인 재취업 및 인생 2막 지원

민간과 정부가 손잡고 폐업 소상공인 재취업 및 인생 2막 지원

스타트업엔 2022-12-16 17:32:59 신고

3줄요약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와 지에스(GS)네트웍스, 서울와이더블유시에이(YWCA), 부산와이더블유시에이(YWCA) 등 민간이 협업해 기업들의 채용수요에 맞춘 전직특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현재까지 111명의 소상공인들이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6일 ‘서울와이더블유시에이(YWCA)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서울와이더블유시에이(YWCA), 지에스(GS)네트웍스 등 참여기업․기관과 ‘희망리턴패키지 전직특화교육 수료 및 채용식’을 개최했다.

희망리턴패키지 전직특화교육은 과밀․과다경쟁 등으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폐업한 소상공인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정부가 채용 희망 기업을 먼저 발굴하고 선정된 기업들과 소상공인에 기업 인재상에 맞는 특화 교육 후 실제 취업까지 연계하는 것이 희망리턴패키지 전직특화교육의 가장 큰 특징이다.

폐업 소상공인은 직장인으로서의 근로경험이 부족해 상대적으로 취업이 어렵고, 취업 후 적응에도 애로를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기업들이 교육 단계에서부터 채용수요와 특성에 맞는 과정을 직접 기획․운영하고 실제 채용까지 연계하는 희망리턴패키지 전직특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올해는 희망리턴패키지 전직특화교육에 지에스(GS)네트웍스, 서울와이더블유시에이(YWCA) 등 7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중이다.

이날 희망리턴패키지 전직특화교육 수료 및 채용식에 참여한 서울와이더블유시에이(YWCA)는 요양보호사, 급식조리사 등 여성직무특화교육을 진행하고 관련 기업으로 취업을 지원했으며, 지에스(GS)네트웍스는 기술특화(물류이론․소형지게차) 교육 및 현장실습 과정을 운영하고 현재 전국 지에스(GS)네트웍스 물류센터로의 채용 절차를 진행중에 있다.

올해 희망리턴패키지 전직특화교육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소상공인은 111명이며, 내년 초까지 채용과정이 계속되는 점을 감안하면 그 숫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