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브리핑] 요즘 세대, 가장 많이 다운로드 받은 앱은?

[투데이 브리핑] 요즘 세대, 가장 많이 다운로드 받은 앱은?

맨즈랩 2022-12-16 19:31:42 신고

요즘 세대 무엇을 많이 다운 받았을까?

▲ 사진 = NHN데이터
▲ 사진 = NHN데이터

NHN 데이터센터가 세대별 앱 설치 순위를 공개했습니다.

조사결과 10대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를 가장 많이 받았으며 20대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을 가장 많이 즐기는 것으로 집계됐는데요. 그중 MZ 다음 세대 A(Alpha)는 카카오톡과 네이버 앱으로 집계됐고 그 다음은 로블록스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스마트폰과 같은 최신 스마트 기기를 이르게 접한 만큼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주말 한파 절정!! 체감 온도 영하 17도

갑작스럽게 찾아온 한파로 다들 추우시죠? 하지만… 주말에는 더 추울 예정이라고 합니다.

토요일 서울 낮 기온은 여하3도에 모레 아침인 일요일에는 영하 14도 그리고 체감 온도는 여하 17도까지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만약 주말 중 외출이 계획돼 있다면 따듯하게 입고 나가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호남과 충남 그리고 제주에는 큰 눈이 예상되는 대설특보가 예정됐다고 하니 조심하세요!

 

일본, ‘반격 능력’ 갖는다 안보 문건 개정

▲ 사진 = AFP연합뉴스
▲ 사진 = AFP연합뉴스

일본이 적 기지를 직접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반격 능력’ 보유가 결정됐다고 합니다.

오늘 오후 각의(국무회의)에서 외교 안보 정책의 지침이 되는 국가안보전략 등 3대 안보 문서를 개정했는데요. 일본 국가안전보장전략에 “필요로 할 때 최소한의 자위 조처로서 상대 영역에 반격하는 능력을 보유한다”로 명시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유사시 선제 타격이 가능할 수도 있다는 해석인데요. 관련되어 일본이 추후 어떤 입장을 취할지 많은 관심이 모이네요.

 

갤럭시 두뇌 직접 만든다···‘AP 솔루션 개발팀’ 추가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폰인 갤럭시 AP를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15일 업계관련 소식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퀄컴 출신 최원준 신임을 MX 개발실장(부사장)을 맡으면서 AP 솔루션개발팀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갤럭시 S22 시리즈에 불거진 AP 성능 저하 ‘GOS’에 관련된 대응으로 해석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AP는 사람의 두뇌라고 불리는데 데스크톱 PC의 CPU와 같이 모든 연산 처리 능력을 담당하는 만큼 성능에 큰 영향을 주는데요. 2023년 갤럭시 S23에는 전량 퀄컴 스냅드래곤 AP 시리즈가 적용될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이번 신설팀의 갤럭시 전용 AP는 빨라도 S24 이후에 적용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엔비디아 RTX 4090Ti·4080Ti 출시 준비중?EEC 등록 확인

▲ 사진 = ixbt, EEC
▲ 사진 = ixbt, EEC

엔비디아(NVIDIA)가 RTX 40 시리즈를 공식 출시한 바 있죠. 관련되어 파생 모델인 Ti 시리즈 90TI와 80Ti를 준비중이라는 소식입니다.

해당 소식은 EEC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정황이 포착됐는데요. 실제 제품 출시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나, 엔비디아가 실제 제품을 출시할 가능성은 다시 높아진 만큼 고성능 모델을 노려보는 소비자들에겐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와 별개로 AMD RX 7950XT와 RX 7500/7400 시리즈도 확인됐는데요. 실제 제품 출시는 언제일지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네요.

Copyright ⓒ 맨즈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