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나라 나이 재산 너무 동안이라 곤란하다는 이 배우

장나라 나이 재산 너무 동안이라 곤란하다는 이 배우

더데이즈 2022-12-16 20:34:55 신고

3줄요약

노래와 연기를 병행하는 스타가 요즘에는 참 찾아보기 쉽죠. 하지만 2000년대에는 달랐습니다. 그당시에는 드물게 두 가지를 병행하면서 브라운관를 꽉 잡았던 스타가 있었는데요. 걸어다니는 중소기업이라 불렸던 스타입니다. 하루 수입이 무려 4-5억에 달했다고 하는데요. 

 

 

장나라의 아버지는 연극배우 겸 성우, 어머니는 TBC 탤런트 출신이시죠. 그 사이에서 끼를 고스란히 물려받아 둘째로 태어나게 된 장나라는 어릴 때부터 배우가 되고 싶단 꿈을 꾸게 됩니다.

아버지가 연기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하셔서 직접 연극을 제작, 무대에 서서 연기하는 모습을 보고 자랐던 장나라는 배우로서의 꿈을 자연스레 꾸었다고 하죠. 

 

 

중학생때 까지는 부모님이 바라는대로 학업에만 집중. 고등학생이 되어서야 본격적으로 연예계 진출을 준비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연예계 대표 동안 스타로 손꼽히는 장나라는 이전의 학습지 광고 모델을 할 때가 고등학교 때인데 지금과 완전 똑같은 걸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점점 더 어려지는 것 같은 느낌까지 들죠. 

 

 

딸이 배우가 되고 싶다는 꿈을 이루어지기 위해 아버지 주호성은 동료 배우 양택조에게 연락, 덕분에 학습지와 햄버거 광고에 출연해서 얼굴을 알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SM엔터테인먼트의 눈에 들어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춤에 워낙 뛰어난 재능을 보였던 보아와 연습생 동기였던 장나라는 그 옆에서 연습을 하다보니 기가 죽을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자신이 추는 춤은 율동처럼 보였다고 하는데요. 댄스가수를 원하는 SM과 의견이 달라 데뷔까지 함께 하지 못했다는 장나라는 이후 가수 출신의 사업가 이상우에게 발탁되어 원업엔터테인먼트에서 솔로 가수로 데뷔, 2001년 5월 드디어 데뷔곡을 내놓게 됩니다.

 

 

그 곡이 바로 '눈물을 얼굴을 묻는다'는 노래였는데 장나라의 컨셉과는 맞지 않았던 것인지 큰 인기를 얻지는 못했죠.

그리고 그녀의 얼굴을 본격적으로 알린 것이 바로 장나라의 인생작으로 손꼽히는 '뉴논스톱'입니다. 워낙 귀엽고 상큼한 자신만의 매력을 선보이며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내며 당시에 40% 가까운 시청률까지 올린 바 있습니다.

귀여운 목소리로 양동근과 러브라인을 그려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리고 가수로도 귀엽고 상큼한 이미지로 변신,  '고백'과 '4월이야기'등으로 가요계도 석권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김희선과 손예진의 캐스팅이 불발되며 장나라가 들어가게 된 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가 대박이 나게 되는데요.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평균 시청률 32%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이때 소주, 자동차, 화장품, 통신사, 치킨, 과자, 음료, 교복 등 다양한 광고까지 찍으면서 그야말로 텔레비전만 틀면 장나라가 나온다는 소리를 들었죠.  

방송에 출연해 하루 수입이 얼마나 되냐는 물음에 4-5억은 된다라고 대답을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장나라를 볼 수 없었던 이유는 바로 중국 진출 때문이었습니다. 중국에서 한창 활동을 하던 장나라는 중국에서도 전성기를 맞이하는데 중국 드라마 한 회당 35만 위안, 한화로 약 6천만 원 이상을 받았으며 광고비는 300만 위안, 한화로 약 5억 2천만 원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그렇게 20대 초반에 중국으로 건너가 활동을 하다가 한국으로 돌아온 것은 바로 30대. 그때와는 많이 달라졌을 외모를 생각했던 팬들은 깜짝 놀라고 말았죠. 너무나도 똑같은 외모와 동안인 모습에 나이를 체감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장나라는 1981년생으로 올해 나이 43세, 2023년에는 44세가 된다는 사실. 믿겨지시나요? 나이가 믿기지 않는 외모를 가져 어떤 역할이든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그녀, 앞으로 배우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Copyright ⓒ 더데이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