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출신' 오르시치, 월드컵 첫 선발...월드컵 데뷔골 터트리나?

'K리그 출신' 오르시치, 월드컵 첫 선발...월드컵 데뷔골 터트리나?

엑스포츠뉴스 2022-12-17 23:24:03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기자) 과거 K리그에서 활약했던 미슬라프 '오르샤' 오르시치가 월드컵 첫 선발 데뷔전을 앞두고 있다.

크로아티아는 17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칼리파 국제경기장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3위 결정전을 앞두고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지난 14일 아르헨티나와 치열한 준결승전을 치렀던 크로아티아는 선수들의 체력 관리를 위해 선발 명단에 대규모 변화를 줬다.

선발 명단에는 지금까지 카타르 월드컵에서 교체로만 출전하던 오르시치가 포함돼 국내 축구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과거 2015년부터 2018년까지 K리그 전남 드래곤즈, 울산 현대에서 등록명 '오르샤'로 뛰었던 오르시치는 뛰어난 활약을 펼치면서 국내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K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인 오르시치는 2018년 고향 클럽인 디나모 자그레브의 부름을 받아 크로아티아로 돌아갔고, 자그레브에서 214경기 91골 40도움이라는 좋은 성적을 기록하면서 월드컵 최종 명단에 승선해 생애 첫 월드컵에 참가했다.

오르시치는 지난달 23일 조별리그 1차전 모로코전에서 교체로 나와 월드컵 데뷔전을 가졌고, 조별리그 2차전 캐나다전에서 도움 1개를 기록하며 월드컵 첫 공격포인트를 올렸다.

오르시치 활약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월드컵 8강 브라질전에서는 0-1로 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천금같은 동점골을 도왔고, 오르시치 동점골에 힘입어 크로아티아는 승부차기에서 브라질을 꺾고 준결승에 올라갔다.

그동안 교체 멤버로 나와 도움 2개를 올리면서 본인의 역할을 100% 수행한 오르시치가 자신의 첫 월드컵 선발 경기에서 월드컵 데뷔골을 터트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EPA/연합뉴스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