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캐릭터상 이경규 "살다살다 이런 상은 처음" [2022 SBS 연예대상]

베스트캐릭터상 이경규 "살다살다 이런 상은 처음" [2022 SBS 연예대상]

이데일리 2022-12-17 23:26:10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편먹고 공치리’ 이경규가 ‘2022 SBS 연예대상’ 베스트캐릭터상을 받았다.

이경규는 1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2 SBS 연예대상’에서 ‘킹받네’ 콘셉트로 올해 신설된 부문 베스트 캐릭터상을 수상했다.

예능 빅데이터 연구센터 콘셉트로 꾸며진 이날 시상식에선 SBS 자체적으로 올해의 예능 선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재치있게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경규가 방송에서 화를 낼 때마다 시청률이 소폭 상승한다는 결과가 나와 폭소를 자아냈다. 이경규가 버럭 소리를 지르며 화내는 모습으로 ‘규라니’(이경규+고라니)란 별명을 얻기도 했다.

무대에 오른 이경규는 먼저 소리 지르며 ‘고라니’ 모션을 직접 선보여 웃음을 안겼다. 그는 “살다살다 이런 희한한 상은 처음 받아본다”고 너스레를 떨며 “무슨 상인진 모르겠지만 화날 때마다 시청률이 소폭 상승한다니 참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런 상을 받다니 너무 행복하다. 앞으로도 열심히 화를 내겠다”면서 “사실 지금 집에 가야한다. 그런데 12시에 시상이 하나 있다. 그것에 코가 잡혀서 지금까지 도망도 못간다. 앞자리에 앉아있는데 좀 웃으라더라. 내가 시상식에서 웃건 말건 무슨 상관인가? 턱이 아파 죽겠다”고 유쾌한 소감을 밝혀 좌중을 포복절도케 했다. 이날 시상자로 ‘편먹고 공치리’에 출연하는 배우 이정진이 참석해 훈훈함과 웃음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탁재훈, 장도연, 이현이의 진행으로 열렸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