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조커에서 해결사로…'K리그 출신' 오르시치의 인생역전

[2022 카타르] 조커에서 해결사로…'K리그 출신' 오르시치의 인생역전

아이뉴스24 2022-12-18 02:19:03 신고

3줄요약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K리그 출신 선수가 월드컵 무대에서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냈다. 주인공은 크로아티아의 미슬라프 오르시치(디나모 자그레브)다.

오르시치는 18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리이얀의 칼리파 인터네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모로코와 3·4위전에서 전반 42분 결승골을 터트리며 2-1 승리를 견인했다.

18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리이얀의 칼리파 인터네셔널 스타디움에서 크로아티아와 모로코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3·4위전이 열린 가운데 전반 42분 크로아티아 오르시치가 득점을 기록하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오르시치는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마르코 리바야(스플리트)의 패스를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했다. 발을 떠난 공은 골대를 맞고 골문 안으로 떨어졌다.

크로아티아는 이 골로 아프리카 대륙 최초로 4강 신화를 써낸 모로코의 돌풍을 잠재우고 3위로 대회를 마쳤다.

오르시치는 2015∼2018년 K리그 전남 드래곤즈와 울산 현대에서 '오르샤'라는 등록명으로 활약해 한국 팬들에게도 익숙한 선수다. 2018년 5월에는 자국팀 자그레브로 이적했다.

이날은 선발 출전하며 해결사로 활약했지만 앞선 경기들에서는 확실한 조커로 팀에 기여한 오르시치다.

오르시치는 지난달 28일 캐나다와 조별리그 F조 2차전에 교체 출전해 월드컵 무대 첫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18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리이얀의 칼리파 인터네셔널 스타디움에서 크로아티아와 모로코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3·4위전이 열린 가운데 전반 42분 크로아티아 오르시치가 슈팅을 시도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후반 42분 이반 페리시치(토트넘)를 대신해 교체 출전한 오르시치는 후반 추가 시간 역습 상황에서 수비가 없는 캐나다의 후방을 질주한 후 문전에 있던 로브로 마예르(스타드 렌)에게 패스했고, 마예르가 침착하게 차 넣으며 캐나다의 골망을 흔들었다.

오르시치는 자신이 득점할 수 있는 기회에도 불구하고 동료에게 패스하는 이타적인 플레이를 선보였다.

강력한 우승후보 브라질과 격돌한 8강 무대에서는 연장 후반 4분 교체로 나와 브루노 페트코비치(디나모 자그레브)의 동점골을 도왔다.

오르시치는 승부차기에서도 4번 키커로 나와 침착하게 득점에 성공했고, 크로아티아는 브라질을 꺾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결정적인 순간 제 역할을 해낸 오르시치. 그의 발끝이 크로아티아의 카타르 월드컵 마지막 경기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