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이 인증한 겨울이 오면 생각나는 서울 근교 맛집 3

셀럽이 인증한 겨울이 오면 생각나는 서울 근교 맛집 3

엘르 2022-12-18 04:10:00 신고

{ 어야디야}





김성은은 경기도 이천의 ‘어야디야’에 방문했어요. 밥맛 좋기로 유명한 이천 쌀로 지은 돌솥밥을 기본으로 황게장과 낙지 볶음 등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 한정식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성은은 시그니처 메뉴인 보리굴비 정식을 선택했는데요, 고소한 누룽지 위에 짭조름한 보리 굴비를 찢어 올려 환상의 조합을 맛보았어요. 여기에 단짠의 조화가 완벽한 꼬막무침과 영양부추를 듬뿍 넣은 꼬막 비빔밥도 함께 맛보았어요. 인증샷을 부르는 풍성한 한식 한 상이 마음까지 든든하게 채워주는 것 같네요.


위치_ 경기 이천시 마장면 덕평로 802-1


{ 김반미}





윤혜진은 유튜브에서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김반미’를 소개했어요. 베트남 국적의 사장님이 운영하는 전통 베트남 요리 전문점으로 쌀국수부터 두리안 디저트까지 다채로운 로컬 음식을 선보입니다. 대표 메뉴는 통통하고 탱글탱글한 면발이 특징인 매운 쌀국수로, 얼큰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이에요.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깊게 우린 육수의 감칠맛이 가득한 소고기 쌀국수를 추천했어요. 어떤 메뉴를 선택하든 바삭바삭하고 속이 꽉 찬 베트남식 만두인 짜조는 사이드로 함께 곁들여 보세요!

위치_ 경기 광주시 경안안길 73

{ 원조 삼거리 부대찌개}





윤보미가 다녀온 서울 근교 맛집은? 바로 파주시 문산역 근처에 위치한 ‘원조 삼거리 부대찌개’입니다. 오래된 간판만 봐도 맛집의 포스가 물씬 느껴지는 이곳은 50년 전통의 부대찌개 전문점이에요. 특이하게 닭고기 육수와 쑥갓으로 맛을 내기 때문에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부대찌개를 맛볼 수 있어요. 여러 종류의 소시지와 햄, 큼지막하게 썰어 넣은 돼지고기를 듬뿍 넣어 팔팔 끓이면 밥 한 공기 순삭은 기본! 첫 주문 시엔 사리를 따로 추가하지 않고 부대찌개 본연의 맛을 즐긴 후 살짝 졸인 육수에 라면 사리를 추가해 2차로 즐기는 것을 추천했어요.

위치_ 경기 파주시 문산읍 문향로 103 삼거리부대찌개


글 김다영(130 Collective) 사진 김성은 인스타그램/각 유튜브 어시스턴트 에디터 전혜윰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