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BMW 전기차 뉴 i7 10대 구매. 이재용회장에게 BMW회장 직접 전달

삼성, BMW 전기차 뉴 i7 10대 구매. 이재용회장에게 BMW회장 직접 전달

M투데이 2022-12-18 10:35:30 신고

3줄요약
삼성이 BMW의 순수 전기 플래그십 세단 뉴 i7 10대를 구매했다.
삼성이 BMW의 순수 전기 플래그십 세단 뉴 i7 10대를 구매했다.

[M 투데이 임헌섭기자] 삼성이 BMW의 순수 전기 플래그십 세단 뉴 i7 10대를 구매했다. 이 차량들은 삼성 계열사 대표의 업무용 차량으로 사용된다.

BMW코리아는 지난 17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삼성과 BMW 뉴 i7 국내 출고 1호 차량 및 업무용 차량 인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차량 인도식에는 올리버 집세(Oliver Zipse) BMW그룹 회장, 장-필립 파랑 BMW 그룹 아태지역 동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총괄 수석 부사장, 한상윤 BMW코리아 대표가 참석,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박진 삼성SDI 부사장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 차량을 직접 전달했다.

BMW 뉴 i7은 BMW 최초의 순수전기 플래그십 세단으로 럭셔리한 내외관과 혁신적인 디지털 기능이 탑재된 모델이다.

삼성은 계열사 대표의 업무용 차량으로 사용하기 위해 BMW 뉴 i7 10대를 이번에 동시 출고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BMW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양사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최윤호 삼성SDI 사장은 “삼성SDI는 BMW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럭셔리 전기세단 ‘뉴 i7’ 개발에 참여할 수 있어 자부심을 느낀다. 양사의 협력으로 전기차 및 배터리 분야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올리버 집세 BMW 그룹 회장은 ““전동화에 있어 삼성은 매우 중요한 파트너 중 하나이며 삼성 경영진이 우리의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새로운 BMW i7과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상징하는 바가 매우 크다”라고 말했다.

지난 16일 국내에 출시된 뉴 i7은 BMW 7시리즈 최초의 순수전기 모델로 압도적인 존재감과 고급스러운 감성을 강조한 외관, 최상의 고급감과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 등 기존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이 출고한 BMW 뉴 i7 xDrive60은 최신 5세대 BMW eDrive 시스템이 적용, 2개의 전기모터로 최고출력 544마력을 발휘하며, 삼성SDI가 공급하는 총용량 105.7kWh 고전압 배터리가 장착돼 1회 충전 시 438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