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음원사이트 벅스 ‘2022. 우리가 사랑한 음악’ 차트서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1위…TOP 5 안에 모든 싱글 타이틀곡 랭크인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음원사이트 벅스 ‘2022. 우리가 사랑한 음악’ 차트서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1위…TOP 5 안에 모든 싱글 타이틀곡 랭크인

진실타임스 2022-12-19 10:35:28 신고

3줄요약
걸그룹 아이브(IVE)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걸그룹 아이브(IVE)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가 ‘올해의 음원 퀸’ 면모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음원사이트 벅스(Bugs!)에서 지난 16일 발표한 ‘2022. 우리가 가장 사랑한 음악’ 차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가장 사랑한 곡’ 차트에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1위, ‘일레븐(ELEVEN)’으로 3위,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5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데뷔 후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을 상위 5위권 안에 올린 어마 어마한 저력을 과시했다. ‘가장 사랑한 곡’ 차트는 작년 12월 1일부터 올해 11월 30일까지의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수를 합산해 반영한 수치다.

 또한, 아이브는 ‘가장 사랑한 영상’ 차트에도 ‘일레븐’,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랭크 시켰다. ‘가장 사랑한 영상’은 작년 12월 1일부터 올해 11월 30일까지 조회 수와 다운로드 수를 합산해 반영한 수치로, 선정된 6개의 뮤직비디오 중 아이브가 세 자리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일레븐’,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로 3연타석 홈런을 치며 2022년과 차세대를 대표하는 그룹으로 거듭난 아이브는 최근 각종 음원사이트의 연말 결산 차트와 다양한 시상식에서 자신들의 존재감을 각인하고 있다.

 이들은 'MMA 2022(2022.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베스트송'을 시작으로 '2022. MAMA AWARDS(2022. 마마 어워즈)'와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에서 '올해의 노래'를 수상하며 3개의 대상을 품에 안았다.

 한편, 대체 불가 ‘음원 퀸’ 아이브는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꾸준한 호성적을 내고 있다. 특히, ‘애프터 라이크’와 ‘러브 다이브’는 벅스 주간 차트(집계기간 2022년 12월 05일~11일)기준으로 각각 5위, 9위에 랭크 되어 2곡 모두 현재까지도 TOP 10 안에 자리하고 있다.

 이처럼 음원차트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이브의 다음 행보에 더욱 이목이 쏠리고 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