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에 다보스포럼까지···재계 총수들, 새해 벽두부터 글로벌 현장 누빈다

CES에 다보스포럼까지···재계 총수들, 새해 벽두부터 글로벌 현장 누빈다

아시아타임즈 2022-12-19 13:26:46 신고

3줄요약

[아시아타임즈=김창수 기자] 국내 재계 총수들이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 첫달부터 일제히 해외 순방에 나서며 글로벌 경영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이들 총수들은 해외 순방을 통해 내년 글로벌 산업·외교안보 화두를 점검하고 사업전략을 가다듬기 위한 기회로 적극 활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image 'CES 2023' 공식 홈페이지. (사진=홈페이지 갈무리)

19일 재계에 따르면 내년 1월 5~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는 한국 주요 기업인들이 대거 참석한다. 최태원 SK 회장과 정기선 현대중공업 사장 등 총수들 및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조주완 LG전자 사장 등 전문경영인들이 참석을 확정했다.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 부문장인 한 부회장은 이번 CES에서 초(超)연결 시대를 화두로 제시하며 이를 구현한 기술로 캄테크(Calm Technology) 경험을 선보일 전망이다. 캄테크란 사람들이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각종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SK그룹은 전기차 배터리, 고효율 반도체, 탄소포집·저장, 도심항공교통 등 40여개의 친환경 미래 기술 제품을 공개한다. 현대차그룹에선 현대모비스가 역대 최대 규모 전시공간(780㎡)에서 목적기반모빌리티(PBV)와 전동화 시스템 기반 자율주행차량 등 미래 모빌리티 신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에 이어 2년 연속 CES에 참석하는 정기선 현대중공업 사장은 업계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오션 트랜스포메이션(해양 대전환)'이라는 주제를 내걸었다. 정 사장은 원격 조정 무인선박과 저탄소 연료추진, 인공지능(AI) 기반 최적 운항경로 산출 솔루션 등 현대중공업그룹의 미래 전략과 성장 동력을 밝힐 예정이다.

이어 내년 1월 16~20일 열리는 다보스포럼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등 국내 5대그룹 총수가 총출동한다. 

image 지난 5월 열린 '다보스포럼 2022' 회의장 전경. (사진=세계경제포럼)

최정우 포스코홀딩스 회장을 비롯해 김동관 한화솔루션 부회장, 허세홍 GS칼텍스 사장, 정기선 현대중공업그룹 사장 등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 밖에 SK그룹에선 최 회장 동생인 최재원 SK 수석부회장, 한화그룹에선 김 부회장의 동생인 김동원 한화생명 부사장·김동선 한화호텔앤리조트 전무도 참석한다.

매해 1월 개최되는 다보스포럼은 전세계 정·재계 주요 인사들이 모여 글로벌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에는 취소됐었으나, 올해는 5월로 연기해 개최했다. 국내 주요그룹 총수들은 여기서 전세계 주요 인사들을 만나 인플레이션, 공급망 위기, 미·중 갈등,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글로벌 복합위기에 관해 현안을 나누고 해결책을 모색할 전망이다.

아울러 최태원 회장이 수장인 대한상공회의소는 다보스포럼 기간 중 '한국의 밤(코리안 나이트)' 행사를 열 예정이다. 재계 총수들이 모두 참석해 한국 기업들의 우수한 기술을 소개하고 2030 엑스포 부산 유치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