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한진 사장, 스타트업 대표들과 마케팅·경영 노하우 소통

조현민 한진 사장, 스타트업 대표들과 마케팅·경영 노하우 소통

더팩트 2022-12-19 13:33:00 신고

3줄요약

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 '오피스아워' 참가
스타트업과 동반성장 추구 의지 밝혀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마케팅 총괄 사장이 서울 마포에 위치한 프론트원에서 진행된 디캠프 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 '오피스아워'에 참가해 스타트업 대표들과 경영 노하우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진 제공

[더팩트 | 김태환 기자]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마케팅 총괄 사장이 스타트업 대표들과 함께 마케팅·경영 노하우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진은 조현민 사장이 서울 마포에 위치한 프론트원에서 진행된 디캠프 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 '오피스아워'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오피스아워'는 투자·마케팅·기술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수적인 다양한 분야 최고의 멘토들의 맞춤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조현민 사장은 '기업을 매력적이게 하는 마케팅, 그리고 변화와 혁신의 신사업'을 주제로 스타트업 대표들과 소통했다. 그동안의 마케팅과 경영 노하우를 발휘한 대표 사례들을 소개하고 스타트업 대표들의 고민과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조 사장은 최근 제시한 '로지테인먼트'라는 개념을 통해 물류 마케팅의 필요성과 방향성을 제시했다. 디지털 전환이라는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한진의 변화와 더불어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조언과 노하우도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원클릭택배서비스', 'K-패션 숲(Swoop)' 등을 소개하며 소상공인·스타트업과의 상생 사례도 함께 나눠 호평을 받았다. 특히 조 사장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시장의 흐름을 발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조현민 사장은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위해 도전하는 것이 차후 미래 성장 동력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한진이 스타트업의 성장을 꾸준히 지원하며 동반성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2020년부터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 네트워크를 구축해 물류·유통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고 있다.

kimthin@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