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국내 최초 '카트라이더' 게임 테마 주유소 '파츠 오일뱅크' 오픈

현대오일뱅크, 국내 최초 '카트라이더' 게임 테마 주유소 '파츠 오일뱅크' 오픈

M투데이 2022-12-22 12:06:57 신고

3줄요약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오일뱅크가 국내 최초로 게임 IP(지식 재산권) 테마를 적용한 주유소를 선보인다.

현대오일뱅크는 넥슨, 피치스와 함께 서울 소재 직영 한남동 주유소에 카트라이더 IP를 활용한 ‘파츠(PARTS) 오일뱅크’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파츠는 ‘여러 부분의 결합’이라는 의미로 3사가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다.

이번 협업으로 현대오일뱅크 주유소는 기존 주유 공간에 게임 조형물, 그래피티 아트, 팝업 스토어가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 ‘파츠 오일뱅크’로 재탄생한다.

파츠 오일뱅크에는 ‘카트라이더 IP’의 카트를 연상하게 하는 모형차와 게임 내 인기 캐릭터인 ‘배찌’ 조형물이 설치됐다. 


또한, 중앙 벽면에는 그래피티 아트가 전시돼 있고, 주유소 캐노피(지붕)에는 반응형 LED를 설치해 차량 진입 시 다양한 홍보 영상이 재생된다.

이 밖에 기존 사무공간을 리모델링해 굿즈샵과 라운지도 마련했다. 1층 굿즈샵에서는 후드, 비니 등 의류부터 헬멧, 손난로, 에코백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2층 라운지는 포토존과 휴게공간으로 운영된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파츠 오일뱅크는 주유소를 게임 테마 공간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시도로 젊은 층의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며 “향후 넥슨과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파츠 오일뱅크 2호점, 드라이브스루, 세차 등 Car-Life 연계 비즈니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트라이더 IP’는 국내 대표 게임사 넥슨이 2004년에 출시한 인기 온라인 게임의 IP로 내년 1월 12일에는 후속작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프리시즌이 시작된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