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10선 (흔하지 않은 작품으로 엄선)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10선 (흔하지 않은 작품으로 엄선)

더데이즈 2022-12-24 11:50:54 신고

3줄요약

1. 당신이 잠든 사이에 (2015)

루시는 단 한번 만난 적도 또, 얘기를 나눠본 적도 없는 넋이 빠질 정도로 잘 생긴 남자를 짝사랑하게 되는데 어느날 아침 그 남자는 불량배들에게 떠밀려 역의 플랫폼에서 철로 위로 떨어지고 결국 혼수상태에 빠진다. 루시는 고속으로 달려오는 기차로부터 아슬아슬하게 그 남자를 구해낸다. 루시가 병원에 찾아갔을 때, 그녀는 그 남자의 약혼녀로 오해받게 된다. 얼떨결에 루시도 자신이 그의 약혼녀임을 인정해 버린다. 

 

2. 윤희에게 (2019)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던 '윤희' 앞으로 도착한 한 통의 편지. 편지를 몰래 읽어본 딸 '새봄'은 편지의 내용을 숨긴 채 발신인이 살고 있는 곳으로 여행을 제안하고, '윤희'는 비밀스러웠던 첫사랑의 기억으로 가슴이 뛴다. 그리고 끝없이 눈이 내리는 그곳에서
첫사랑을 만날지도 모른다는 기대를 품는데…

 

3. 클라우스 (2019)

편지 6천 통을 배달하라고요? 소통은커녕 싸움만 일삼는 마을에서요? 불가능해 보이는 임무에 좌절한 우체부. 그냥 포기하려던 차, 장난감 장인을 만나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줄 테니 편지를 쓰라고 하는 거야!

 

4. 캐롤 (2015)

1950년대 뉴욕, 맨해튼 백화점 점원인 테레즈(루니 마라)와 손님으로 찾아온 캐롤(케이트 블란쳇)은 처음 만난 순간부터 거부할 수 없는 강한 끌림을 느낀다. 하나뿐인 딸을 두고 이혼 소송 중인 캐롤과 헌신적인 남자친구가 있지만 확신이 없던 테레즈, 각자의 상황을 잊을 만큼 통제할 수 없이 서로에게 빠져드는 감정의 혼란 속에서 둘은 확신하게 된다. 인생의 마지막에, 그리고 처음으로 찾아온 진짜 사랑임을…

 

5. 라스트홀리데이 (2006)

뉴올리언스의 주방용품가게 점원 조지아 버드는 수줍음 많은 평범한 여성이다. 어느날 그녀는 직장에서 머리를 크게 부딪치는 일을 당하고 병원에 실려간다.

그리고 그녀는 자신이 큰 병에 걸려있으며 앞으로 살 날이 몇 주 남지않았다는 청천벽력 같은 선고를 듣게 되는데... 과연 어떤 일을 이루게 될까?

 

6. 어바웃 타임 (2013)

모태솔로 팀(돔놀 글리슨)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빌 나이)로부터 놀랄만한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된다. 바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 알게 된 것! 어떠한 순간을 다시 살게 된다면, 과연 완벽한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7. 저스트프렌드 (2005)

잘 나가는 음반사 매니저이자 최고의 플레이보이 ‘크리스’가 크리스마스 음반계약을 맺기 위해 별나기로 유명한 여가수 ‘사만다’와 함께 파리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러나 ‘사만다’의 실수로 비행기가 추락하고 다시는 발을 들여놓지 않겠다고 맹세한 고향, 뉴저지에 불시착하게 된다.

 

8. 폴링 포 크리스마스 (2022)

린제이로한이 연기했다고 해서 더욱 화제가 되었던 폴링 포 크리스마스. 지난 11월 중순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었다. 

부자 아버지를 둔 한 여성이 사고로 기억상실증을 겪게 되는데 경제적으로는 상대적으로 부족하지만 마음이 부자인 남자를 만나 인생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게 된다. 

 

9. 엘프 (2003)

크리스마스 이브에 고가원에 선물을 전달하러 온 산타 할아버지의 선물 보따리를 보고 그 안에 엉금엉금 들어가게 된 아기. 그 아기가 북극에 있는 산타마을로 가게 된다. 보따리에 담긴 채로. 과연 노총각 엘프와 함께 커가는 아기, 잘 자랄 수 있을까?

 

10. 멋진 인생 (1946)

미국인과 영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크리스마스 영화로 손꼽힌 영화 멋진인생. 미국의 작은 마을에서 한 평생을 마을 주민들을 위해서 성실히 살아온 조지 베일리(제임스 스튜어트).

크리스마스 이브, 그의 친구들과 그의 딸은 그를 위하여 간절히 기도한다. 하늘의 천사들이 그들의 기도를 들었는지, 천사장은 아직 날개를 얻지 못한 천사인 클라렌스(헨리 트레버스)에게 지상에 내려가 조지 베일리를 구할 것을 명령하는데....

 

 

Copyright ⓒ 더데이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