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의 '뷔'가 캐럴 커버곡을 공개했다

'방탄소년단'(BTS)의 '뷔'가 캐럴 커버곡을 공개했다

문화저널코리아 2022-12-24 11:52:24 신고

3줄요약

 

문화저널코리아 김영일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뷔(27·V·김태형)가 캐럴 커버곡을 공개했다.

 

24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뷔는 이날 0시 방탄소년단의 공식 사운드 클라우드와 블로그에 팬들을 위한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로 '잇츠 비기닝 투 룩 어 랏 라이크 크리스마스(It's Beginning to Look a Lot Like Christmas)'를 공개했다.

 

'잇츠 비기닝 투 룩 어 랏 라이크 크리스마스'는 1951년 첫 발매된 이래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크리스마스 클래식 중 하나다. 많은 아티스트들이 녹음을 했는데 빙 크로스비(Bing Crosby), 프랭크 시나트라(Frank Sinatra), 마이클 부블레(Michael Buble) 등 재즈 계보를 잇는 팝 스타들이 커버한 버전으로 특히 인기를 누렸다.

 

뷔의 재즈 사랑은 이미 널리 알려졌다. 올해 '제64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위 아(WE ARE)'로 주요상인 '올해의 앨범상'을 비롯 5개 부문을 수상한 미국 재즈 뮤지션 존 바티스트와 사석에서 식사를 하며 친분을 다지는 등 재즈 뮤지션들의 팬을 자처해왔다.

 

지난 2018년 그래미 뮤지엄과의 인터뷰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악 장르로 '재즈'를 꼽았다. 특히 미국 재즈 트럼펫 연주자 쳇 베이커를 가장 좋아한다.

 

빅히트 뮤직은 "평소 재즈를 즐겨 듣는 뷔는 이번 커버곡에서 진하고 깊은 목소리로 곡이 가진 재즈 특유의 따뜻함을 살리는 한편, 원곡과는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문화저널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