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성도 전담 트레이너 활용 "2701호의 진실"은 언제 밝혀질까

이재성도 전담 트레이너 활용 "2701호의 진실"은 언제 밝혀질까

코리아이글뉴스 2022-12-26 13:50:28 신고

3줄요약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 진출을 이끈 축구 국가대표팀 미드필더 이재성(30·마인츠)이 월드컵을 위해 개인 트레이너를 활용했다고 털어놨다.

 이재성은 26일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카타르월드컵 전 발목 부상 사실을 언급한 뒤 "진심으로 최선을 다하기 위해 내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했다."라며 "전문적인 도움의 손길이 필요했다. 중요한 대회를 앞둔 선수로서 누군가 내 옆에서 온전히 나를 치료해준다면 더할 나위 없겠다는 판단이 들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사실 그동안 알고는 있었지만 늘 망설였다. 그를 위해 투자하는 시간과 돈이 과연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 고민했다."라며 "이번엔 정말 필요하다 느꼈고 한국에 계시는 선생님을 모셔 왔다."라고 설명했다.

 이재성은 "나의 발목과 컨디션이 월드컵에 가기 전까지 더 안 좋아지지 않도록 매일 마사지와 치료를 받았다. 선생님의 도움 덕분에 월드컵에 조금 더 나은 컨디션으로 나설 수 있었다"며 "내가 그런 결단을 하지 못하고 이번에도 망설이다 끝났다면 이 멋진 무대의 마무리는 어떻게 됐을지 모른다"고 말했다.

 그는 또 "나뿐만 아니라 우리 인범이와 의조도 도움을 받았다. 내가 필요해서 모셔 온 선생님이지만 다른 동료들도 도움을 받았으면 했다"며 "같이 월드컵을 준비하는 친구들이고 나만큼 월드컵이 간절하다는 걸 알기에 외면할 수 없었다. 이 역시 작은 결단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또 그는 "선생님이 없을 때 부상을 입거나 컨디션이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는데도 흔쾌히 동료들을 위해 양보했다"며 "선생님은 나의 결정에 놀라워했다. 그래도 친구들과 함께 월드컵에서 잘하고 싶은 마음이 더 컸다. 친구들의 고맙다는 말 한마디로 충분했다"고 설명했다.

 이재성은 그러면서 "이런 결단을 통해 나에게 투자하는 게 향후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알았다.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얻는 게 많았다"고 전했다.

 이재성도 개인 트레이너를 고용했다고 밝혔다. 카타르 현지는 아니고 독일로 트레이너를 초빙했다. 동료 선수들도 독일로 방문해 이재성과 함께 치료했다.

 유럽에서 치료를 받은 이재성과 함께 카타르 현지로 직접 손흥민의 개인 트레이너로 방문한 안덕수 씨의 행보가 다시 관심을 받는다.

 앞서 손흥민 전담 트레이너 안덕수씨가 카타르 현지 대표팀 숙소 2701호에서 벤투호 선수들 대부분의 몸 상태를 관리했다는 사실이 드러나 파장이 인 바 있다.

 안덕수씨는 브라질과의 16강전 뒤 인스타그램에서 "2701호에선 많은 일들이 있었고, 2701호가 왜 생겼는지 기자님들 연락 주시면 상상을 초월할 상식 밖의 일들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이라며 대한축구협회를 저격하는 듯 한 글을 올렸다.

 손흥민과 이재성 등 대표팀 주축들이 개인 전담 트레이너를 활용했고 다른 선수들까지 돌아가며 처치를 받은 정황이 또 한 번 드러나면서 선수들이 월드컵 과정에서 축구협회를 불신한 것 아니냐는 우려 섞인 관측이 재차 제기될 전망이다.

 전담 트레이너 대동이 축구협회 인력 부족에 따른 짧은 처치 시간 때문인지 아니면 처치 자체의 수준과 질 때문인지는 아직 드러나지 않았다. 축구협회는 이번 사태에 대한 조사에 이미 착수한 상태다.

Copyright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