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졸업 앞둔 윤소희 ‘과학의전당’ 홍보대사 위촉

카이스트 졸업 앞둔 윤소희 ‘과학의전당’ 홍보대사 위촉

시아뉴스 2022-12-29 05:15:01 신고

3줄요약

] 배우 윤소희가 '과학의전당' 홍보대사로 발탁됐다.

과학의전당은 12월 26일 '과학의전당'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하고 윤소희를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홍보대사 윤소희와 박규택 과학의전당 이사장, 차세대 젊은 과학도들 외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세종과학고등학교를 거쳐 카이스트 생명화학공학과 졸업을 앞둔 재원 윤소희는 "제가 이공계 대학교를 다니면서 과학을 계승화 하기 위해 일선에서 많은 노력을 하시는 교수님들을 봐왔는데, 이렇게 훌륭한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도 불구하고 아직 여러 기술 지원이나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과학의전당’이 그러한 갈증을 좀 해소시켜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고 홍보대사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어 "저는 과학에 진심인 한 사람으로서 ‘과학의전당’이 앞으로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 힘껏 활동하겠습니다"라는 당찬 포부를 전했다.

과학의전당은 2021년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대한민국 과학기술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감당할 비영리 단체이다. 앞으로 건립될 ‘과학의전당’은 대한민국이 과학기술대국임을 홍보할 수 있는 랜드마크로서 노벨상 수상의 산실은 물론 국내외 우수과학기술인들의 교류의 장으로 글로벌 과학기술계의 허브 역할과 첨단과학기술 발전에 대한 국제적 외교 및 홍보 역할을 해 나갈 예정이다.

이처럼 수많은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과학의전당' 홍보대사로 첫발을 뗀 윤소희는 과학의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해 다양한 행보를 이어갈 전망이다.

Copyright ⓒ 시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