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서영 "모로코 남친에 폭행·감금, 대사관 덕 탈출→딸과 강제분리"

안서영 "모로코 남친에 폭행·감금, 대사관 덕 탈출→딸과 강제분리"

시아뉴스 2022-12-29 06:55:01 신고

3줄요약

] '고딩엄빠2' 안서영이 험난했던 임신 후 이야기를 고백했다.

28일 방송된 '고딩엄빠2'에서는 직접 제작진에 SOS를 청한 고딩엄마의 사연이 공개됐다.

18살에 엄마가 됐다는 안서영은 안정적이지 않은 가정환경 아래서 자라왔다. 그래서 집보다 밖이 편했다는 안서영은 "아빠가 술을마시거나 기분이 안 좋을 때는 갑자기 마구잡이로 때리고 욕을 했다. 언제 터질지 모르니까 밖에 있는 게 많이 편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던 어느날, 우연히 모로코 출신 남성과 만나게 된 안서영. 한국으로 놀러왔다는 모로코 남성은 안서영에게 직진했고, 불안했던 안서영은 그에게 마음을 열었다. 그렇게 3개월간 달달한 연애를 즐기던 안서영은 임신 소식을 알게 됐다. 아이 아빠와 시댁에서는 기뻐하며 아기를 반겼다. 안서영은 자신의 출산을 반기는 사람들은 이들 뿐이라는 생각에 더더욱 아이 아빠에게 의지했다.

그러나 아이 아빠는 알고 보니 불법체류자였고, 한국에서 추방 당했다. 안서영은 "임신한 거 알고 얼마 안 돼서 불법체류자인 걸 알게 됐다. 사실 놀라긴 했는데 가장 의지하는 사람이어서 안고 가려고 했다"고 밝혔다. 그렇게 홀로 아이를 낳은 안서영은 모로코로 자신이 직접 가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모로코에서의 삶은 생각보다 훨씬 끔찍했다. 안서영을 반기는 듯했던 아이 아빠는 안서영의 휴대폰을 뺏고 시어머니는 안서영을 집 밖으로 못나가게 했다. 심지어 아이 아빠는 바람을 저지르고 이를 알게 된 안서영을 폭행했다. 안서영은 "저를 때리고 바람 피우는 부분에 있어서 아이 아빠가 소피아를 때릴 수도 있겠구나, 차라리 혼자서 키우는 게 낫겠다 생각했다"고 아이를 데리고 도망가기로 결심했다.

다행히 대사관의 도움으로 모로코에서 빠져나왔지만 한국에서의 사람은 그 트라우마로 얼룩졌다. 안서영은 "한국에 돌아와서도 모로코에 있거나 아이 아빠가 와 있는 꿈을 꿨다. 저에게 맨날 강요했던 얘기가 '너 한국가도 나 너 찾을 수 있다. 내가 못 가더라도 부모님이 널 찾는다'였다. 솔직히 불안하다"고 트라우마를 호소했다.

우울증이 심각해져 자신도 못 챙기게 된 안서영. 복지사는 안서영이 소피아를 양육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니라 보고 결국 두 사람을 강제 분리시켰다.


삶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힘들었다는 안서영은 딸 소피아를 데려오기 위해 건강해지기로 했다. 안서영은 "검정고시도 보고 자존감을 키우기 위해 노력했다. 건강한 생각을 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그러던 안서영은 새로운 사랑을 만났다. 안서영은 노상준과 함께 딸 소피아를 다시 데려오려고 했다.

그리고 현재. 안서영은 노상준과 함께 지내고 있었다. 그렇다면 아이는 어떻게 됐을까. 안서영은 "재판은 5월에 끝났고 제가 원한다고 바로 데리고 올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가정 복귀 프로그램을 이수해야만 아이를 데려올 수 있는 부분이다. 가정환경을 많이 보셔서 큰 집으로 가려고 알아보고 있다"고 밝혔다.

안서영은 아이를 데려올 수 있는 안정적 수입을 위해 취업을 하고 노상준과 혼인신고도 했다. 안서영의 남편이자 소피아의 아빠가 된 노상준은 딸을 데려오기에 앞서 "소피아 오면 육아에 대해 공부도 하고 소비도 줄여야겠다"고 밝혔다. 실제로 노상준은 한 달에 두 번씩 소피아를 꾸준히 만나 같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노상준은 "친구 같은 아빠, 항상 듬직하고 부끄럽지 않은 멋진 아빠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안서영은 "떨어져있던 시간이 길다 보니까 가장 큰 걱정인 건 어떻게 가까워질 수 있을까가 고민이고 걱정"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시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