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더블유 i4 등 15개 차종 총 8,482대 '제작결함' 리콜

비엠더블유 i4 등 15개 차종 총 8,482대 '제작결함' 리콜

뉴스로드 2022-12-29 09:59:35 신고

BMW i4 eDrive40
BMW i4 eDrive40

국토교통부는 비엠더블유코리아, 현대자동차, 스텔란티스코리아,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다임러트럭코리아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총 15개 차종 8,482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비엠더블유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i4 eDrive40 등 7개 차종 5,586대는 배터리 관리장치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주행 중 차량이 서서히 멈출 가능성이 확인됐다.

현대자동차에서 제작, 판매한 제네시스 GV70 1,522대는 발전기 내 양극 단자 너트의 체결 불량에 따른 전기 과열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스텔란티스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짚그랜드체로키 453대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아도 주차 브레이크 상태에서 기어 변속이 가능해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짚 랭글러 PHEV 90대는 규격에 맞지 않는 볼트의 장착으로 퓨즈가 손상돼 고전압 배터리에서 전원공급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확인됐다.

짚 랭글러 PHEV 441대는 변속기 제어장치의 소프트웨어 설계 오류로 하이브리드 제어장치와 엔진 제어장치 간 통신이 제대로 되지 않아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됐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Q8 55 TFSI qu. Premium 등 2개 차종 369대는 연료펌프 내 부품의 파손으로 연료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됐다.

다임러트럭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악트로스 등 2개 차종 21대는 가속페달 회로기판의 설계 오류로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밟더라도 차량이 가속되지 않아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됐다.

리콜 대상 차량 소유자는 각 제작·판매사의 공식 서비스센터 등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거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판매사는 소유자에게 우편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시정 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리콜 전 자동차 소유자가 자비로 수리한 경우 판매사나 제작사에 비용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뉴스로드] 박혜림 기자 newsroad22@naver.com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