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역세권에 상업·업무 기능 강화

불광역세권에 상업·업무 기능 강화

이데일리 2022-12-29 10:01:39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연신내-불광 지역중심으로 상업·업무 기능강화를 유도하고, 주변 주거지역을 지원하는 지구단위계획이 세워졌다.

서울시는 지난 28일 제18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 불광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변경)(안)이 수정가결 됐다고 29일 밝혔다. 대상지는 지하철 3·6호선이 지나는 불광역을 중심으로 한 상업 및 주거용도 혼재 지역이며 도시기본계획 상 연신내-불광 지역중심으로 상업·업무 기능강화를 유도하고, 주변 주거지역을 지원하기 위해 11년만에 지구단위계획 재정비가 이루어진 지역이다.

금번 주요 결정사항으로는 통일로·불광로 간선변에는 지역중심 기능에 부응하는 업무기능이 적극 도입 될 수 있도록 자율적 공동개발을 통한 권장용도 도입을 유도하고, 초등학교 입지 등을 고려해 교육·주거 지원용도를 권장하고 위해용도(위락시설, 숙박시설 등)의 입지를 제어하는 건축물 용도계획 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불광역 교차로변 제일시장 및 노후건축물 밀집지와 통일로69길변 저층주거지를 특별계획구역 및 특별계획가능구역으로 지정해 역세권에 규모있는 개발과 업무 및 생활권 지원기능을 강화하는 계획을 했다.

뿐만 아니라 지역내외 주민과 북한산 등산객 등이 이용하는 불광먹자골목은 그 기능이 활발히 유지될 수 있게 건물 1층에 음식점 등 근린생활시설 등이 입지하도록 용적률 인센티브로 유도하는 계획을 담았다.

서울시 관계자는 “금번 불광 지구단위계획 재정비를 통해 이 지역 일대가 각종 역세권 관련한 사업과 서울혁신파크 개발 등으로 인한 여건변화에 대응하고 지역중심 기능을 수행해 지역활성화가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